뷰페이지

세 대회 최종 R 나선 골퍼들 하나같이 검정 바지에 빨간 셔츠 차림

세 대회 최종 R 나선 골퍼들 하나같이 검정 바지에 빨간 셔츠 차림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3-01 11:36
업데이트 2021-03-01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3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에 나선 안니카 소렌스탐(오른쪽)이 같은 날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골프클럽에서 열린 게인스브리지 최종 라운드 칩샷을 시도하기 전 아들 윌에게 말을 걸고 있다. 왼쪽은 캐디인 남편 톰 맷지까지 모두 얼마 전 교통사고를 당한 타이거 우즈의 빠른 쾌유와 그린 복귀를 기원하며 그가 결선 라운드에 입고 나선 검정색 하의에 빨간 셔츠 차림을 하고 있다. 올랜도 AFP 연합뉴스
13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에 나선 안니카 소렌스탐(오른쪽)이 같은 날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골프클럽에서 열린 게인스브리지 최종 라운드 칩샷을 시도하기 전 아들 윌에게 말을 걸고 있다. 왼쪽은 캐디인 남편 톰 맷지까지 모두 얼마 전 교통사고를 당한 타이거 우즈의 빠른 쾌유와 그린 복귀를 기원하며 그가 결선 라운드에 입고 나선 검정색 하의에 빨간 셔츠 차림을 하고 있다.
올랜도 AFP 연합뉴스
프로 골프 선수들이 하나같이 검정 바지에 빨간 셔츠를 입고 경기에 나섰다. 한 대회 참가자들만 그런 것이 아니었다. 무려 세 대회 최종 라운드에 나선 선수들이 하나같이 같은 차림이었다. 보통 골퍼들은 같은 색상의 옷을 피하는 게 관행이다. 특히 같은 조에 편성되면 셔츠 색깔이라도 다르게 입으려 노력하기 마련인데 이날 모습은 사뭇 달랐다.

1일(한국시간) 펼쳐진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워크데이 챔피언십, 미국프로골프(PGA) 푸에르토리코 오픈, 그리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게인브리지 LPGA 세 대회 최종 라운드에 나선 선수들이 최근 치명적일 수 있는 교통사고를 당하고도 운 좋게 목숨을 구한 타이거 우즈(미국)가 늘 대회 최종 라운드에 나설 때 입었던 검정 하의에 빨간 셔츠를 입어 일종의 오마주를 했다. 우즈가 최종 라운드에 나서면 어느 선수도 그렇게 입지 않았는데 이날은 우즈만 빼고 거의 모두가 그의 옷차림을 따라 했다.

저스틴 토머스(미국),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제이슨 데이(호주) 등 세계랭킹 1위를 했던 선수들은 물론, 워크데이 챔피언십의 디펜딩 챔피언 패트릭 리드와 토니 피나우(이상 미국),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 스코티 셰플러, 제이슨 코크랙(이상 미국)이 모두 같은 차림이었다. 흑백 혼혈인 캐머런 챔프(미국) 역시 우즈의 최종 라운드 패션을 따라 했다. 매킬로이와 리드, 플리트우드와 챔프도 같은 조에서 동반 플레이를 하며 똑같은 의상을 차려 입었다. 콜린 모리카와(미국)가 대회 첫 우승의 영예를 안았는데 그는 대회 결산 인터뷰를 통해 우즈 의상을 차려 입으려 했으나 셔츠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흰색 셔츠를 입었다고 해명했다.
토미 플리트우드(오른쪽)가 1일(한국시간) 플로리다주 브래든턴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워크데이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 한 조에 묶인 캐머런 챔프가 10번홀 그린에서 퍼트 라인을 살펴보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브래든턴 AP 연합뉴스
토미 플리트우드(오른쪽)가 1일(한국시간) 플로리다주 브래든턴에서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워크데이 챔피언십 최종 4라운드 한 조에 묶인 캐머런 챔프가 10번홀 그린에서 퍼트 라인을 살펴보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브래든턴 AP 연합뉴스
13년 만에 LPGA투어 대회에 나선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은 검정 치마에 빨간 셔츠를 입고 최종 라운드에 나서 우즈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전했다. 캐디를 맡은 남편 마이크 맥지와 아들 윌도 같은 패션이었다.

선수 뿐 아니라 대회 진행 요원과 관람객도 우즈의 회복을 기원하는 뜻에서 검정 하의와 빨간 셔츠를 입었다. 푸에르토리코 오픈 경기진행요원은 이날 전원이 빨간 셔츠와 검정 바지를 입었다. 코로나19 방역 때문에 제한적으로 입장한 관람객 상당수도 같은 패션으로 코스에 나왔다.

브라이슨 디섐보(미국)는 ‘TIGER’가 새겨진 볼로 최종 라운드를 치렀다. 디섐보와 우즈는 같은 브리지스톤 볼 계약 선수다.

우즈는 타이거 우즈 재단의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 “오늘 TV를 틀었다가 온통 빨간 셔츠를 입은 광경을 보고 너무나 큰 감동을 받았다. 역경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선수와 팬들에게 고맙다”고 밝혔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