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종석·이재명도 ‘가덕도 지키기’…野 “文 선거개입”선관위고발 검토

임종석·이재명도 ‘가덕도 지키기’…野 “文 선거개입”선관위고발 검토

이근홍, 신형철 기자
입력 2021-02-28 21:00
업데이트 2021-03-01 0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당정청 지도부가 25일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회에 참석, 어업지도선을 타고 가덕도 공항 예정지를 시찰하며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왼쪽부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문 대통령, 이 권한대행, 김태년 당 원내대표, 김경수 경남지사,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이광재 당 K뉴딜위원회 총괄본부장,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부산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당정청 지도부가 25일 부산에서 열린 동남권 메가시티 구축 전략 보고회에 참석, 어업지도선을 타고 가덕도 공항 예정지를 시찰하며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왼쪽부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문 대통령, 이 권한대행, 김태년 당 원내대표, 김경수 경남지사,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이광재 당 K뉴딜위원회 총괄본부장,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부산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가덕도신공항특별법’이 국회 문턱을 넘었지만 정치권 내 여진은 가시지 않고 있다. ‘선거용’이라는 비판에도 특별법 처리를 주도했던 여당에선 거물급 인사들이 가덕도와 문재인 대통령 지키기에 나섰고, 야당은 문 대통령의 부산행을 ‘선거 개입’으로 규정하며 대여 공세에 총력을 쏟고 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27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번에 특별법으로 통과된 가덕도 신공항은 오히려 과거 정치 논리에 희생됐던 국가적 비전을 정상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가덕도 신공항 문제에 한발 물러서 있던 이재명 경기지사도 목소리를 냈다. 이 지사는 가덕도특별법이 처리된 지난 26일 트위터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님의 꿈이 문재인 정부에서 이뤄져 가는 가슴 뛰는 순간”이라고 환영 입장을 밝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통화에서 “민주당의 공약 발표 이후 대통령이 부산을 방문한 것도 누가 봐도 선거 개입 의도로 비쳐지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직권남용,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에 해당하는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고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2021-03-01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