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인왕도 베스트5도 애타게 찾는 그 이름 “이슬 언니”

신인왕도 베스트5도 애타게 찾는 그 이름 “이슬 언니”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25 23:37
업데이트 2021-02-25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유림, 신지현, 강이슬. WKBL 제공
강유림, 신지현, 강이슬. WKBL 제공
“언니가 좋은 선택을 했으면 좋겠고 우리 팀에는 꼭 필요하다고 말하고 싶어요.”(강유림)

신인왕 강유림도, 베스트5 신지현도 애타게 찾는 이름이 있다. 리그 최고의 슈터 강이슬이다.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강유림은 25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21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만장일치 신인왕을 차지했다. 단독 후보였지만 이번 시즌 전 경기에 출장해 평균 25분 9초 7.33득점 3.97리바운드로 활약하며 실력으로 신인왕 자격을 입증했다.

하나원큐가 6라운드 전승을 거두는 데 강유림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강이슬이 5경기 평균 22점 9.2리바운드 3.4어시스트, 신지현이 18.8점 6리바운드 6.4어시스트로 하나원큐를 이끌 때 강유림 역시 11.6점 6.6리바운드 1.6어시스트로 언니들을 도왔다. 6라운드 기준 득점은 팀에서 3위, 리바운드 2위다.

강유림은 시즌 중에 “단독 후보여서가 아니라 받을 만한 실력이어서 받고 싶다”고 소망했고 시즌 마지막엔 “나쁘지 않았던 시즌이었다”고 평가했다. 성장이 기대되는 선수인 만큼 내년 시즌 하나원큐의 전망을 밝게 만든다.

신인왕 강유림의 다음 시즌 목표는 봄농구다. 그러나 하나원큐의 봄농구를 위해서 강이슬을 빼놓을 수 없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강이슬의 행보가 강유림에게도 중요한 이유다.

강유림은 “언니한테 장난으로도 가지 말라고 말하기도 했다”면서 “언니의 길이니 어떻게 하라고 말은 못 하겠지만 팀에 꼭 필요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압박을 넣었다.
하이파이브하는 신지현과 강이슬. WKBL 제공
하이파이브하는 신지현과 강이슬. WKBL 제공
강이슬을 애타게 찾기는 이날 베스트5에 꼽힌 신지현도 마찬가지다. 시즌 중반까지 고전하던 신지현은 강이슬의 복귀와 함께 단번에 리그 정상급 가드로 성장하며 생애 첫 베스트5에 선정됐다.

신지현은 이번 시즌 마지막 홈경기가 끝나고 인터뷰실에서 “언니 없으면 난 죽는다. 상상도 하기 싫다”며 바로 옆에서 압박을 넣었다. 강이슬이 “얘가 나를 이렇게 협박한다”며 난감한 표정을 지었지만 신지현은 강하게 강이슬의 잔류를 원했다. 신지현과 강이슬 조합이 보여준 경기력이 리그 최고 수준이었던 만큼 헤어지기 아까운 마음에서다.

그러나 강이슬의 잔류는 이들의 소원과는 별개다. 시장가치가 워낙 높다. 기존 에이스를 보유한 팀은 강이슬이 합류하면 단번에 우승 후보로 떠오를 수 있다. 실제로 시상식에서 한 구단 관계자가 강이슬 옆을 지나가며 “곧 만나자”는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하나원큐는 봄농구를 자주 경험하지 못하는 리그 대표 약체팀이다. 동시에 강이슬로 대표되는 팀이기도 하다. 보다 봄농구에 가까운 팀으로 떠나 자신의 커리어에 부족한 부분을 채울지, 리더로서 팀을 이끌며 봄농구에 도전할지 강이슬의 선택이 신인왕과 베스트5의 다음 시즌 키를 쥐고 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