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보라 정장’ 완벽한 A.R.M.Y 본능 보여준 박지수

‘올보라 정장’ 완벽한 A.R.M.Y 본능 보여준 박지수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25 13:44
업데이트 2021-02-25 13: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수. WKBL 제공
박지수. WKBL 제공
전무후무한 7관왕을 차지하며 여자농구 새역사를 쓴 박지수(청주 KB)가 올보라 정장을 입고 찐 A.R.Y.M(BTS 팬클럽)를 인증했다.

박지수는 25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21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최우수선수(MVP)를 비롯 득점상, 2점 야투상, 블록상, 리바운드상, 윤덕주상, 베스트5 센터상까지 7관왕을 차지했다. 2018~19 시즌 자신이 세운 6관왕 기록을 갈아 치웠다.

박지수는 이번 시즌 전 경기에 출장해 경기당 평균 22.33점 15.23리바운드로 대활약하며 사상 처음으로 단일 시즌 전 경기 더블더블의 위엄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2.5블록 4어시스트 야투율 58.3%의 놀라운 기록까지 보태며 그야말로 만능 선수로 활약했다.

외국인 선수가 없는 시즌인 만큼 박지수의 기록은 어느 정도 예상된 결과였다. 그러나 단순히 196㎝ 키만 가지고 박지수의 기록을 평가할 수 없다. 박지수는 어느 경기든 기본으로 상대 수비 2~3명을 달고 들어왔고 KB와 상대하는 팀은 ‘박지수를 막아라’를 특명으로 경기에 임했다. 거친 수비에도 부상 없이 꾸준한 기록으로 시즌을 마친 것은 박지수의 능력으로 봐야 한다.

박지수는 기자단 108표 중 76표를 차지하며 MVP에 올랐다. 역대 두 번째 정규리그 준우승팀의 MVP다.
이날 박지수는 산뜻한 보라색 정장을 입고 와 눈길을 끌었다. 보라색은 BTS와 팬들 사이에 의미가 있는 색이고 “보라해”(영어로 “I Purple You”)는 A.R.M.Y만의 특별한 언어이기 때문이다.

박지수는 “다들 저보고 역시 아미라고 얘기하던데 그걸 노린 건 아니었다”면서 “원래 보라색을 좋아하기도 하고 봄이 다가오니 산뜻하게 입어봤다”고 웃었다. BTS를 생각하는 그의 입가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박지수는 “우승을 못 해 못 받겠구나 생각해 기대를 안 하고 있었는데 감사드린다”면서 “학창시절 득점상을 한 번도 못 받아볼 정도로 득점에서 특출나게 해본 적이 없는데 좋은 시즌을 보냈다는 생각이 든다”고 이번 시즌을 평가했다.

이번 시즌 집중 견제를 이겨내고 성장한 만큼 박지수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선수다. 박지수 역시 자신의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렸다. ‘얼마나 더 MVP를 받고 싶느냐’는 질문에 “앞으로 10번은 더 MVP를 받고 싶다”고 말한 이유다.

박지수는 정규리그 준우승의 아쉬움을 포스트 시즌에서 달랜다는 각오다. 박지수는 “우리은행 정규리그 1위가 거의 확정됐을 때 많이 힘들었다”면서 “그 힘듦은 다시 경험하고 싶지 않다. 포스트시즌에서는 조금 더 좋은 경기력으로 챔프전에서 우승하겠다”고 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