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랑컴퍼니 KF94 마스크, 미국 FDA 긴급 승인(EUA) 획득

랑컴퍼니 KF94 마스크, 미국 FDA 긴급 승인(EUA) 획득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2-25 11:31
업데이트 2021-02-25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스크 제조사 ‘랑컴퍼니(대표 공봉선)’가 KF94 마스크로는 한국기업 중 두 번째로 미국 FDA 긴급승인(EUA)을 획득했다. 현재 미국 FDA에 긴급승인을 받은 한국기업은 3M을 제외하고 3개 회사가 전부다.

랑컴퍼니는 소규모기업이지만 미국 및 유럽 소비자를 만족시키며 마스크 품질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 마스크 기업으로는 최초로 영국왕립연구소(BSI)에서 인증을 최초로 등록 받기도 했다.
랑컴퍼니는 2020년 회사 설립 초기부터 해외시장개척 목표로 하고 수출을 위한 인증과 글로벌 스탠다드 준비에 매진해왔다. 그 결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정규 CE COC인증을 받을 수 있는 터키 ‘엠엔에이랩 코리아(MNA LAB KOREA)’에 인증을 신청해 테스트 샘플이 도착 4주만에 유럽 정식 CE COC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어 해당 정식 CE 인증서 발행 후 엠엔에이랩 코리아를 통해 미국 FDA 긴급승인(EUA)에 도전해 올해 2월 긴급 승인을 획득하게 됐다.

랑컴퍼니 공봉선 대표는 “미국 연방정부 및 지방정부를 포함해 미국 모든 공공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은 랑컴퍼니는 지방 작은 기업에서 세계 시장으로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며 “마스크 해외규격인증에 특화된 전문기업 엠엔에이랩 코리아 팀들과 끊임 없는 소통을 통해 미국 FDA가 요구하는 다양한 서류 및 제반 사항들에 대하여 발 빠른 대처, 당당하게 미국 FDA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기업으로서 두 번째로 승인 결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대한민국 마스크 업계는 과잉공급으로 인해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치열한 과열 경쟁에서 나온 뜻 깊은 소식에 다른 대한민국 마스크 제조사들도 동기부여 되고 해외시장개척을 통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