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TV와 유튜브의 신나는 만남… ‘산티비 산튜브’ 다음달 2일 첫 방송

TV와 유튜브의 신나는 만남… ‘산티비 산튜브’ 다음달 2일 첫 방송

입력 2021-02-25 10:49
업데이트 2023-02-16 1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운틴TV, 신규 프로 ‘산티비 산튜브’로 등산 유튜버들과 협업
오는 3월 2일 첫 방송 시작으로 매주 화·금 밤 9시 방송

오는 3월 2일 첫 방송을 하는 마운틴TV ‘산티비 산튜브’. 마운틴TV 제공
오는 3월 2일 첫 방송을 하는 마운틴TV ‘산티비 산튜브’. 마운틴TV 제공
마운틴TV는 등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 프로그램인 ‘산티비 산튜브’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산티비 산튜브는 산 유튜버들의 콘텐츠를 방송 형식에 맞춘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금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된다. 마운틴TV와 함께하는 유튜버는 ‘헬로트레킹’, ‘두두부부’, ‘싼타TV’, ‘산속에 백만송희’ 등 총 4팀이다.

산티비 산튜브 방송에는 한 주에 한 팀이 출연하며 다음달 2·5일(화·금) 첫 주 방송의 주인공은 헬로트레킹이다. 1~2편에서는 헬로트레킹의 지리산 종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마운틴TV는 KT올레TV 127번, SK Btv 247번, LG U+에서는 129번,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발랄한 산행기를 보여주는 유튜버 ‘산속에 백만송희’. 마운틴TV 제공
발랄한 산행기를 보여주는 유튜버 ‘산속에 백만송희’. 마운틴TV 제공
다음은 제작진과의 일문일답.

-‘산티비 산튜브’를 론칭한 배경은.

“등산의 인기에 비해 산 방송 콘텐츠는 적다는 점이 늘 아쉬웠다. 방송을 촬영·제작하는 데 평지보다 2~3배의 노력이 드는 환경이기 때문이리라 본다. 그런데 산을 좋아하는 ‘산튜버’들이 등장하면서 산 콘텐츠의 양과 범주가 대폭 늘어났다. 그래서 이들의 콘텐츠를 방송에서 수급하고, 기술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면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으리라 판단했다. 또한 촬영·제작·송출의 과정이 방송에 비해 빠르고 쉬운 뉴 미디어와 협업한다면 시청자에게 계절에 맞는 영상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다.”

-네 팀을 선정하게 된 선정 기준은 무엇이었나.

“많은 등산 유튜브 채널 가운데 가장 주목했던 것은 진정성이었다. 단순히 조회 수를 얻기 위해 콘텐츠를 만드는 것인지, 정말 산을 좋아하는지는 콘텐츠를 보면 누구나 느낄 것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영상의 완성도였다. 방송에 틀 수 있을 만한 수준인가도 중요했다. 실제로 이번에 함께하는 네 팀을 보면 아시겠지만, 콘텐츠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우선은 첫 방송 이후 40여 회차에 걸친 본방송에 집중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산·자연 관련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더욱 긴밀하게 방송 콘텐츠를 제작해보려 한다. 기존 미디어인 TV가 뉴 미디어의 상호 발전을 통해 시청자에게 더욱 신선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

부부 등산 유튜버 ‘헬로트레킹’. 마운틴TV 제공
부부 등산 유튜버 ‘헬로트레킹’. 마운틴TV 제공
●‘산티비 산튜브’에 출연하는 네 팀의 산튜버는 누구?

① 헬로트레킹

부부가 함께 산에 다닌다. 평일에 직장을 다니고 주말마다 산행한 것을 찍어서 올렸던 것이 시작이었다고. 지금은 드론 등 각종 장비와 화려한 CG까지, 전문가급 퀄리티를 뽐낸다. 부부가 주고받는 소소한 농담과 대화가 킬링 포인트!

② 두두부부

부부가 미국 종주 3대 트레일을 모두 걸었다면 믿겠는가! 4년간 세계를 돌며 ‘신혼여행’ 중이라는 부부의 여행기를 소개한다. 두두부부란, ‘두 바퀴의 자전거와 두 다리의 하이킹으로 세계를 여행하는 부부’의 줄임말이다. 지금은 보기 힘든 세계 각국의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산티비 산튜브’에 출연하는 네 팀의 유튜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헬로트레킹’, ‘두두부부’, ‘산속에 백만송희’, ‘싼타TV’. 마운틴TV 제공
‘산티비 산튜브’에 출연하는 네 팀의 유튜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헬로트레킹’, ‘두두부부’, ‘산속에 백만송희’, ‘싼타TV’. 마운틴TV 제공
③ 싼타TV

30대 남성 산튜버로, 크고 이름난 산부터 지방의 작고 덜 알려진 산까지 전국을 다니고 있다. 일주일에 두 번씩 산에 오르고 콘텐츠를 제작해서 올리는 것이 특징. 조곤조곤한 말투에 훈훈한 외모, 그리고 거침없는 산행으로 인기가 많다.

④산속에 백만송희

20대 여성 산튜버로, 채널 개설(2020년 10월)하고 불과 3개월 만에 구독자 7000명을 돌파한 등산 유튜브계의 신예! 똑 부러진 말투로 세세한 등산 정보들을 꼼꼼히 알려주어 도움이 된다는 평이 많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