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전체메뉴닫기

서울신문
공식 SNS 채널
구독 & 좋아요!!

서울신문 페이스북서울신문 유튜브
서울신문 카카오스토리서울신문 인스타그램서울신문 트위터서울신문 네이버채널

광고안보이기
전체메뉴 열기/닫기검색
서울신문 ci
암호화폐 범죄를 쫓다

왕년에 수재…‘공부의 신’ 나경원·안철수·오세훈 교육표심 잡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밴드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구분선 댓글
입력 :ㅣ 수정 : 2021-02-22 20:24 정치 섹션 목록 확대 축소 인쇄

野 세 후보, 소셜미디어 각자 출연해 학부모 마음 공략

나경원·안철수,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출연
安 “원래 수학 못했다” 전교 1등 일화 공개
“친절한 수학 선생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카카오TV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해 일일 수학선생님으로 변신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021-02-22 카카오TV ‘공부왕찐천재’ 캡처.

▲ “친절한 수학 선생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카카오TV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해 일일 수학선생님으로 변신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021-02-22 카카오TV ‘공부왕찐천재’ 캡처.

“친절한 수학 선생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카카오TV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해 일일 수학선생님으로 변신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021-02-22 카카오TV ‘공부왕찐천재’ 캡처.

▲ “친절한 수학 선생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카카오TV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해 일일 수학선생님으로 변신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2021-02-22 카카오TV ‘공부왕찐천재’ 캡처.

판사, 의사 겸 최고경영자(CEO), 변호사 등 학창시절 ‘수재’로 꼽혔던 야권의 서울시장 주자들이 자신들의 공부 비법을 들고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표심 잡기에 나섰다.

국민의힘 나경원 경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22일 나란히 카카오TV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해 팔토시를 차고 칠판 앞에 섰다.

의사 겸 CEO 출신 안철수,
수학선생님으로 출연해 호평


서울대 의대를 졸업해 카이스트 교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컴퓨터 백신을 개발해 7년간 무료 배포한 ‘안철수연구소’ 대표로도 다양하게 활동한 안 후보는 수학 선생님이 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안 후보는 1차 방정식 수학 문제의 풀이 과정을 세세하게 설명해 “친절한 선생님”으로 극찬을 받았다.

그는 “원래는 수학을 못 했었다”면서도 고등학교 때 대부분 학생이 0점을 맞은 시험에서 40점을 맞아 전교 1등을 했다는 일화를 공개해 출연진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안 후보는 고교시절 수학 선생님이 일본에서 가장 어려운 대학 수학 문제를 냈었다면서 “거의 대부분의 애들이 0점을 맞았기 때문에 40점 맞고 전교 1등 했다”고 언급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뛰어든 여야 예비후보들이 21일 잰걸음을 펼쳤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노원구 노원어린이도서관을 찾아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국회사진기자단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뛰어든 여야 예비후보들이 21일 잰걸음을 펼쳤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노원구 노원어린이도서관을 찾아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국회사진기자단

판사 출신 나경원 ‘국어선생님’ 변신

나 후보는 국어 교사로 변신해 김춘수 시인의 ‘꽃’을 해설했다고 한다.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판사 생활을 했던 그는 원조 ‘엄친딸’로 유명하다. 엄친딸은 학창시절 모든 면에서 뛰어나 주위의 부러움을 받는 ‘엄마 친구 딸’을 줄여서 부르는 말이다.

나 후보는 전날 서울시 25개 자치구에 자립형 사립고나 외국어고 등 1개교 이상 명문 학교를 만들겠다고 공약하기도 했다. 그의 출연분은 다음 달 초 공개된다.

나 후보는 “부동산값 상승 요인 중에는 교육 격차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개천에서 용이 나는 사회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2525 교육대혁명’으로 공약을 명명했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인터뷰.  2021. 1. 4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인터뷰. 2021. 1. 4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고대 법대 출신 변호사 오세훈,
아프리카TV서 공부법 공개


국민의힘 오세훈 경선 후보는 오는 29일 ‘공부의신’ 강성태 대표의 아프리카TV 생방송에 출연한다. 오 후보는 이 자리에서 청년 공약 발표를 하면서 자신의 공부법을 공개하고 시청자들의 질문을 받을 예정이다.

오 후보도 고려대 법대를 나와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로서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나선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18일 야권 정치인들이 조합원으로 참여해 문을 연 서울 여의도 협동조합 카페 ‘하우스’에서 서울신문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나선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18일 야권 정치인들이 조합원으로 참여해 문을 연 서울 여의도 협동조합 카페 ‘하우스’에서 서울신문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밴드 공유 네이버블로그 공유 구분선 댓글

서울신문 공식 SNS 채널
구독 & 좋아요!!
서울신문 페이스북서울신문 유튜브서울신문 카카오스토리서울신문 인스타그램서울신문 트위터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l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03681 등록일자 : 2015.04.20 l 발행·편집인 : 고광헌
  •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l Tel (02)2000-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