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구협회 “‘학폭’ 이재영·이다영 母 ‘장한 어버이상’ 취소”

배구협회 “‘학폭’ 이재영·이다영 母 ‘장한 어버이상’ 취소”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2-15 17:05
업데이트 2021-02-16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구선수 출신 모친 김경희씨까지 ‘전술 개입’ 논란

흥국생명 이재영(오른쪽)-이다영 자매
흥국생명 이재영(오른쪽)-이다영 자매
대한민국배구협회가 최근 학교폭력(학폭) 가해자로 지목된 흥국생명의 이재영·이다영 자매에게 ‘국가대표 자격 무기한 박탈’이라는 철퇴를 내린 데 이어 자매의 모친인 김경희씨에게 수여했던 장한 어버이상 수상까지 취소했다.

이재영·이다영은 최근 중학교 재학 시절 심각한 학교폭력을 저질렀던 사실이 알려져 파문을 일으켰다. 이에 15일 구단은 두 선수에게 ‘무기한 출정정지’ 징계를 내렸고, 대한민국배구협회는 국가대표 자격을 무기한 박탈했다.

앞서 지난 10일 쌍둥이 자매의 학폭이 온라인을 통해 처음 알려진 이후 추가 폭로들이 이어졌다. 14일에는 ‘배구 피해 학생 학부모’의 글도 올라왔다.

이재영, 이다영과 같은 중학교 출신 선수의 부모라고 밝힌 글쓴이는 자매의 모친인 배구선수 출신 김경희씨를 언급하며 “시합장 학부모 방에서 딸(이다영)에게 ‘언니(이재영)한테 공을 올려라, 어떻게 해라’라고 코치하는 전화 소리를 들었다”고 했다.

그는 “시합장에 다녀보면 경기가 쌍둥이 위주였고 나머지는 자리만 지키는 배구였다”면서 “쌍둥이 둘만 하는 배구”라는 말을 여러번 들었다고 털어놨다.

글쓴이는 또 “칼로 인한 큰 일이 벌어졌는데도 그 당시엔 학부모들은 전혀 알지 못하고 그 후에 알게 됐다”며 “10년이 지나 이런 일이 사회적으로 드러나면서 그때의 기억이, 고통이 우리 아이들을 다시 괴롭게 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모친까지 도마 위에 오르자 배구협회는 ‘2020 배구인의 밤’을 통해 김경희씨에게 수여했던 자랑스런 어버이상을 취소하기로 했다.

배구협회는 “‘장한 어버이상’ 취소 건을 추후 열릴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해 공식 취소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