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디지털 MICE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장려상 수상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디지털 MICE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장려상 수상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2-01 17:27
업데이트 2021-02-01 17: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예린(가운데) 학생
김예린(가운데) 학생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호텔관광학부 컨벤션이벤트전공 2학년 김예린 학생이 지난 1월 12일부터 1월 22일까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과 한국MICE협회가 공동으로 시행한 ‘디지털 MICE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동시에 2학년 김선희 학생은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MICE 행사기획 입문과정’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디지털 MICE 행사기획 입문과정’은 MICE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훈련을 실시하여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청년 취업률 향상을 위한 국가 컨소시엄 사업이다. 본 과정은 1개월 180시간의 실무교육을 합숙으로 진행하며, 훈련수당 지급은 물론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현재 호텔관광학부는 김예린·김선희 학생이 속한 컨벤션이벤트 전공 외에도 관광경영 전공, 호텔경영 전공, 글로벌투어서비스 전공, 외식경영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국내외 특급호텔 호텔리어, 여행사직원, 투어가이드, 외식전문가, 항공사 직원, 관광서비스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