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곳곳이 코로나19 위험지대...꼬리 무는 n차 감염

광주 곳곳이 코로나19 위험지대...꼬리 무는 n차 감염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2-01 11:39
업데이트 2021-02-01 1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주에서는 코로나19가 IM선교회가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을 비롯 대형 교회,성인오락실 등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대면예배와 집합 금지 행정 명령에도 불구하고 N차 감염이 속출해 비상이 걸렸다.

1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안디옥교회 관련 20명을 비롯 성인오락실 3명 등 모두 3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누적 확진자는 이날 오전 현재 1815명이다. 최근 1주일새 3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다.

전날 안디옥교회가 운영하는 부설 선교원에서는 여고생 8명이 집단 감염됐다. 학습 소모임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잠정 조사됐다. 안디옥교회 부설 선교원 관련 확진자와 접촉한 서구 금호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1명도 확진되면서 해당 센터가 일시 폐쇄됐다. 이같이 IM선교회발 TCS 국제학교와 대형교회들의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는데도 일부 교회는 온라인 예배 제작을 이유로 일반 신도를 교회에 입장시키면서 방역당국과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다. 시는 이들이 20명으로 제한된 인원을 입장시켜 예배를 강행하는 지 여부를 집중 살피고 있다.

최근 3일새 37명의 확진자가 나온 성인오락실도 N차 감염의 진원지로 꼽힌다. 확진자들의 직업이 회사원,학원 강사, 현장 근로자 등으로 다양하다. 여기에 대부분 오락실들이 ‘밀실’ 영업을 하고, 참여자 가운데 증상이 발현되더라도 검사를 꺼리기 분위기가 N차 감염을 부추기고 있다.이미 오락실에서 감염된 과외교사를 통해 일가족 3명이 확진됐다. 지난달 27일 북구의 오락실에서 첫 감염자가 확진된 이후 4개 오락실로 번졌다. 광주시와 경찰이 합동으로 관내 150여개 성인오락실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를 내리고 합동 점검에 들어갔으나 확산 차단을 막기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브리핑을 통해 “강화된 방역조치에도 불구하고 계속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으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까지 격상하는 방안도 심각하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