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상전벽해’ 광명… 부동산 훈풍에 지식산업센터 주목

‘상전벽해’ 광명… 부동산 훈풍에 지식산업센터 주목

입력 2021-02-02 09:00
업데이트 2021-02-02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전벽해(桑田碧海)를 이룬 경기도 광명이 부동산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역세권 개발로 생활인프라가 들어서고 뉴타운 개발로 주택이 공급되면서 부동산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것. 서울 외곽의 베드타운으로 인식되어온 광명이 신주거타운으로 탈바꿈되면서,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 구로구와 금천구가 맞닿아 있는 경기도 광명은 교통 개발호재가 풍부해 수도권 서남부교통허브로 부상하고 있다.

현재 광명은 강남으로 향하는 지하철 7호선을 비롯해 지하철 1호선, 광역교통망인 KTX 등이 지나가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전 구간 개통된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도 있어 강남 및 여의도 출퇴근이 빠르고 주요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또, 화성시 남양읍 문호리에서 서울 여의도동을 잇는 신안산선(2024년 완공예정)과 월곳과 광명, 판교를 잇는 월판선(2025년 완공예정),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사업 추진 중), 서울광명고속도로(2024년 예정)도 예정돼 수도권 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서울접근성과 주거환경 개선이 예상되면서 분양시장도 호황을 맞고 있다. 정부의 투기과열지구 지정에도 불구하고 분양하는 단지마다 잇따라 완판되고 있다. 비주거 상품인 지식산업센터도 분양 완판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접근성이 우수한데다 다양한 세제혜택까지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랜드마크급 지식산업센터 분양도 잇따른다.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하안2택지개발지구(약5천4백여세대 규모) 인근에서 다온종합건설이 시행하고 풍산건설이 시공하는 ‘광명 티아모 IT타워’가 분양에 들어간다.

지하 4층~지상 16층, 연면적 약 5만6,670㎡, 총 458실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상품별로는 △지식산업센터 363호실 △업무시설 28호실 △근린생활시설 67호실 등이다.

강남과 인천까지 이어지는 광명 비즈니스의 새로운 중심 입지로 인천지하철 2호선 우체국사거리역(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강남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까워 서울 및 주요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오픈 테라스와 루프탑 옥상정원, 나무 식재 조경 등이 적용될 예정으로 쾌적한 업무공간을 갖췄다. 넓은 로비계획과 높은 천장고를 갖춰 개방감 및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LOOP형 7.5m너비의 주차 경사로를 확보해 편리성도 높였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