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방부 “입대 후 한 번도 휴가 못 간 신병, 제한적 허용”

국방부 “입대 후 한 번도 휴가 못 간 신병, 제한적 허용”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2-01 10:39
업데이트 2021-02-01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휴가 나온 군 장병이 서울역 국군장병라운지(TMO)에 들어서고 있다. 뉴스1 자료사진
휴가 나온 군 장병이 서울역 국군장병라운지(TMO)에 들어서고 있다. 뉴스1 자료사진
군내 거리두기 2.5단계 2주간 연장

국방부가 입대 후 한 번도 휴가를 못 간 신병에 대해 제한적으로 휴가를 허용하기로 했다.

1일 국방부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고려해 전 부대에 적용 중인 군내 거리두기 2.5단계를 오는 14일까지 2주 동안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 장병의 휴가·외출 통제도 오는 14일까지 계속된다. 지난해 11월 26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2.5단계에선 전역 전 휴가나 청원휴가 등을 제외한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은 잠정 중지되고, 간부들의 사적 모임과 회식은 연기하거나 취소해야 한다.

다만 국방부는 지난해 추석(10월 1일) 이전 입대자 등 입대 후 한 번도 휴가를 못 간 신병에 한해 오는 3일부터 제한적으로 휴가를 허용하기로 했다.

국방부는 장기간 휴가 통제로 애로를 겪는 장병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휴가를 일부 조정하여 시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휴가 복귀 시와 2주간의 예방적 격리·관찰 종료 시점에 각각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하고 동일집단 예방적 격리를 위해 휴가를 간 신병들이 같은 날 복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