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걱정 없이 뛰어 놀았으면”…층간소음 해결 앞장선 기업

“걱정 없이 뛰어 놀았으면”…층간소음 해결 앞장선 기업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1-28 15:24
업데이트 2021-01-28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즈키즈 ‘층간소음 슬리퍼’ 인기

오즈키즈 제공
오즈키즈 제공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이웃간 층간소음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에는 몇몇 연예인들이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간의 문제가 불거지며 사과에 나서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놀이매트용 기능성 소재를 아웃솔에 넣어 제작된 탁월한 층간소음 방지 효과를 나타내는 슬리퍼 제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아동화 대표 브랜드인 오즈키즈에서 지난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층간소음 슬리퍼가 그 주인공이다.

오즈키즈 관계자는 “한참 뛰어다닐 나이의 아이들이 집에서 온종일 갇혀 지내지만 층간소음 걱정에 아이들에게 늘 주의를 줘야하는 엄마들의 고민으로부터 제품 개발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이 제품은 일반 슬리퍼가 단일 밀도로 음파가 흡수되지 못하고 바닥에 그대로 전달되는 문제에 포커스를 맞춰 해결책을 고안한 제품이다. 국내 놀이매트 1위 기업인 ㈜꿈비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된 이 제품은 PU폼과 PE폼 그리고 PVC폼까지 밀도가 다른 3가지 특수 소재를 활용해 마침내 소음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했다.
오즈키즈 제공
오즈키즈 제공
첫번째 레이어인 PU폼(폴리 우레탄폼)은 사람이 뛸 때 발생하는 압력과 소음 에너지를 흡수하는 흡음제 역할을 하며, 두번째 레이어인 PE폼은 뛰어난 탄성과 진동 차단력으로 남아 있는 소음을 막아주는 차음제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바닥에 닿는 PVC폼이 바닥 충격음까지 흡수해 마지막 남아 있는 소음까지 잡아내는 방음 역할을 한다.

해당 제품은 국제 공인시험 기관인 ㈜한국소음진동에서 층간 소음 테스트 결과 ‘속삭이는 소리’(25dB) 정도로 인증을 받아 층간 소음 테스트가 완료된 상태다.

층간소음 문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인구 밀집도가 높은 아시아 지역의 공통적인 문제다. 중국, 홍콩 등 국가에서도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일부 국가에는 이미 수출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제품은 애초 아이들을 집에서도 마음껏 뛰어놀게 하자는 마음으로 개발된 아동용 제품이었으나 성인용으로 확장해달라는 부모들의 요청이 많아 현재 성인용 사이즈까지 출시됐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