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변성완, 출마 선언 “부산시정 9개월 이끌어…초보에 못 맡긴다”

변성완, 출마 선언 “부산시정 9개월 이끌어…초보에 못 맡긴다”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1-28 13:30
업데이트 2021-01-28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7일 예비후보 등록 마쳐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8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부산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2021.1.28. 뉴스1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8일 오전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부산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2021.1.28. 뉴스1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8일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부산시정의 키를 초보 운전자에게 맡길 수 없다”며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변성완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부산시청 광장에서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껏 권한대행으로 시정을 운영해왔다. 시민의 힘으로 같은 자리에 다시 서게 된다면 더 강한 힘으로 부산의 위기를 극복해내겠다”고 밝혔다.

변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는 1년 3개월 남은 시장을 뽑는 선거”라며 “1년 3개월은 1만9127명의 공무원들을 이끌며, 수많은 현안을 파악하기에도 빠듯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저는 최근 약 9개월간 권한대행으로서 부산 시정을 이끌어왔다”며 시정운영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반면 “다른 후보들이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지 못한 채, 장기 비전을 남발하는 상황”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변 예비후보는 “방역과 민생경제의 위기를 해결하고, 어렵게 잡은 부산의 기회를 반석 위에 올려놓겠다. 나아가 동북아 해양수도의 비전 실현을 통해, 청년도시 부산을 만들어가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변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 선언에 앞서 지난 26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부산과 민생을 살리기 위한 출마의지를 다진데 이어 민주당 입당식을 마쳤다. 지난 27일 부산시선관위에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