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 “딸 인턴 지원하면서 피부과 신청한 적 없다”

조국, “딸 인턴 지원하면서 피부과 신청한 적 없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1-28 11:39
업데이트 2021-01-28 1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립중앙의료원 인턴 지원하자 피부과 레지던트 별도 정원 늘렸다는 의혹에 반박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에 한 지지자가 댓글로 올린 사진.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에 한 지지자가 댓글로 올린 사진.
조국 전 장관 페이스북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28일 자신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최근 의사국시에 합격한 딸이 인턴을 지원하면서 피부과를 신청하거나 희망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조 전 장관이 이러한 발언을 한 배경은 딸 조민씨가 국립중앙의료원 인턴을 지원하자 피부과 레지던트 별도 정원을 1명 늘렸다는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보건복지부도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레지던트의 정책적 정원 증원은 조민씨와 무관하다면서 강력하게 반발했다.

복지부 측은 해명 자료를 통해 “조민씨가 국립중앙의료원 인턴에 지원한 것과 유사한 시기에 복지부가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레지던트 별도 정원을 1명 증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피부과 레지던트 정원은 조씨가 의사 국가고시에 합격하기 이전인 2020년 11월 26일에 배정 완료됐다”고 주장했다.

또 정책적 정원은 권역응급·외상·심뇌혈관질환센터,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등 민간기관을 포함한 공공의료 수행 기관에 정책적 목적 달성을 위하여 추가로 배정하는 인원이라고 설명했다.

이 정책적 정원은 올해만 한정해서 한해 배정되고 지속적으로 유지되지 않으며, 매년 새로 결정된다고 덧붙였다.

복지부는 “조민씨는 1년 간 인턴 수련을 마치고 2022년 이후에 레지던트로 전공과목을 지원하게 되므로, 올해 배정된 피부과 레지던트 정원은 시기적으로로도 조씨의 전공 선택과 무관하여 정책적 정원 배정으로 인한 혜택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공공의료와 무관한 인기과목인 피부과를 증원한 것에 대해서는 2018년에도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정원이 추가 배정된 바 있다는 등의 전례가 있다고 부연했다.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외상·화상 및 피부질환 치료 등 공공의료를 수행토록 하기 위해 피부과 정원을 배정한 것이라고도 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권역외상센터로 선정되어 개소 준비 중으로 서울권역 외상환자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