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철 정의당 대표, 장혜영 의원 성추행 의혹으로 사퇴

김종철 정의당 대표, 장혜영 의원 성추행 의혹으로 사퇴

손지은 기자
손지은 기자
입력 2021-01-25 10:09
업데이트 2021-01-25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의당 “김종철, 가해 사실 인정
15일 면담 후 식사자리 후 성추행
18일부터 일주일동안 비공개 조사”

이미지 확대
김종철 정의당 대표
김종철 정의당 대표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25일 소속 국회의원 성추행으로 당대표에서 사퇴했다. 이날 정의당 배복주 젠더인권본부장은 국회 긴급 기자회견에서 “김 대표가 지난 15일 당 소속 장혜영 의원을 성추행했다”고 밝혔다.

배 본부장은 “피해자 요청을 받은 18일부터 일주일간 비공개로 조사한 뒤 오늘 첫 보고하는 것”이라며 “김 대표도 모든 사실을 인정했다. 추가 조사는 더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정의당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15일 저녁 여의도에서 장 의원과 면담을 겸한 식사 자리를 가졌다. 면담이 끝난 후 장 의원을 성추행했고, 장 의원은 고심 끝에 피해 사실을 당에 알렸다. 이후 수차례 피해자와 가해자를 면담하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정의당은 구체적인 피해 사실은 언급하지 않았고, 형사 고소는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취임한 김 대표는 민주노동당 전신인 국민승리21 권영길 대표의 비서로 정치에 입문했다. 정의당에 합류한 후 고 노회찬 원내대표, 윤소하 원내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냈고 선임대변인직도 맡았다.

손지은 기자 ss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