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활발한 SNS 운영으로 참여와 소통 이끌어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활발한 SNS 운영으로 참여와 소통 이끌어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1-20 13:16
업데이트 2021-01-20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6월 개설 후 도민과 예비 창작자, 창업자들과의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

도내 예비 창작,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및 공간을 지원하고 있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남CKL)이 SNS 운영 사업을 통해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며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경남CKL의 홈페이지, 블로그 및 SNS 채널은 지난해 6월 신규 개설됐다. 2020년 11월 개소 전부터 경남CKL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한편 콘텐츠 트렌드, 도내 문화 콘텐츠 기업 인터뷰, 문화 콘텐츠 관련 취·창업 소식 전달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제작해 업로드함으로써 SNS 이용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도내 문화콘텐츠 예비 창작자, 창업자 및 도민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제공으로 원활한 소통을 유지함과 동시에 이용자의 댓글에 대한 실시간 응대로 높은 이용자들의 반응률 역시 높았다. 또한 단순 정보전달을 넘어 각 채널의 특성에 맞게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공감을 유도했다.

경남CKL의 블로그 및 SNS가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랩포터 1기의 활약이 빛났다. 랩포터 1기는 6월 모집·선발을 통해 총 10명의 랩포터 인원을 선발했다. 이들은 7월 온라인 위촉식 이후 5개월간 도내 문화 콘텐츠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전하고 경남CKL의 주요 사업을 SNS를 통해 소개하며 109건에 이르는 콘텐츠를 생산했다.

이에 신규 개설 이후 현재까지 △홈페이지 회원수 1497명 △블로그 월평균 방문자수 1991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1093명 △페이스북 좋아요 1228명△유튜브 구독자 501명의 양적 성장을 보였으며, 다양하게 진행된SNS 이벤트에 3213명이 참여하는 등 효과적인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6월 신규 개설 이후 활발한 홈페이지, 블로그 및 SNS 운영 사업을 전개해온 결과 도민과 도내 예비 창작자, 창업자분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관련 소식을 비롯해 유익하고 신속한 정보 전달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려가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