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민주, 정경심 판결 마음에 안 든다고 적폐몰이 하나”

주호영 “민주, 정경심 판결 마음에 안 든다고 적폐몰이 하나”

곽혜진 기자
입력 2020-12-24 11:38
업데이트 2020-12-24 1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변창흠, 절대 임명돼선 안 될 사람”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연합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연합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의 유죄 판결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의 반발 기류에 대해 “헌정질서를 부정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24일 비대위 회의에서 “재판부가 엄격한 절차와 증거를 거쳐서 대부분 유죄로 인정하고 실형을 선고했으면 사과하고 반성해야 함에도 오히려 재판부가 잘못됐다고, 사법부가 적폐라고 덤벼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 의원들이 헌정질서를 인정하는 것이냐”며 “자기들 마음에 안 맞으면 모두 적폐로 몰고 부정하는 것은 스스로의 존재와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를 부정하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새벽까지 국회 인사청문회가 진행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는 “국토부 장관으로 절대 임명돼선 안 될 사람”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논란이 된) ‘망언 시리즈’에서 드러난 의식의 천박함, 과거 기관 운영과 관련한 부정·비리, 실패한 정책을 답습하고 강화하려는 정책 마인드”를 부적합 사유로 거론하며 “임명을 강행한다면사법처리 절차로 가져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