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CT 기업 대상 AR/VR 투자설명회 개최

ICT 기업 대상 AR/VR 투자설명회 개최

한찬규 기자
입력 2020-12-03 13:48
업데이트 2020-12-03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3일 국립대구박물관에서 수성의료지구 내 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하여 세계 최초로 AR/VR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투자유치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같은 장소에서 개최중인 ‘2020 대구 글로벌 AR/VR 컨퍼런스’와 연계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등록시스템 운영, 현장 참가인원 제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이사진 대상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 온라인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 투자유치 피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KT 등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이사진 대상 설명회 및 간담회를 통해 VR 관련 연구소를 수성의료지구 내 유치 제안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40여개 수도권 등 역외기업 유치 및 대구·경북권 기업 대상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한 온라인 투자유치설명회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행사장 내 VR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국내외 기업 9개사(국내기업 4개사, 외국인투자자 5개사)를 VR 가상공간으로 초청한 투자유치 피칭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를 한 점이다. 이번 투자유치 피칭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400달러 정도의 외국인 투자실적이 기대된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온라인 영상 투자설명회는 다수 있었으나, 보다 생동감 있고 효율적인 성과 창출을 위하여 세계 최초로 AR/VR 기술을 활용하여 개최한 이번 행사가 향후 비대면 투자 활동의 선구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에 발굴된 유망기업과는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실질적 투자유치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