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셀프 스튜디오 활용 본격화

셀프 스튜디오 활용 본격화

한찬규 기자
입력 2020-12-02 11:42
업데이트 2020-12-02 11: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일대, 셀프 스튜디오 개소
경일대, 셀프 스튜디오 개소
경일대가 강의 제작 셀프 스튜디오 4실을 만들었다. 이 곳에서 24시간 누구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급변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셀프 스튜디오를 만들었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이 곳에서는 가상강좌, 플립러닝 등 최신 교육 트렌드에 따라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제작, 관리, 공유할 수 있다. 경일대 홈페이지의 시설예약시스템을 통해 경일대 구성원 누구나 쉽게 예약이 가능하며, 24시간 운영되어 언제든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24시간 개방에 따른 안전 문제를 우려해 이를 보완하기 위한 출입통제장치와 CCTV도 설치했다.

각각 방음 처리된 4개의 셀프 스튜디오에는 웹캠, 마이크, 조명뿐만 아니라 촬영 전문 데스크탑, 전자칠판, 터치펜 등 셀프 촬영 전용 장비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 오프라인 강의처럼 판서가 가능하고 동영상과 사진, PPT와 같은 교육 자료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동영상 제작이 미숙한 사용자들을 위해 원격교육지원센터의 직원 7명 상주하여 운영하고 있다.

촬영 이후에는 콘텐츠가 CMS(콘텐츠관리시스템)에 업로드되고, LMS(학습관리시스템)로 연동되는 시스템을 갖추어 빠르고 편리하게 강의 제작이 가능해졌다.

홍재표 교수(산학부총장)는 “셀프 스튜디오에서 수업 영상을 제작해보니 확실히 잡음이 적고 영상 퀄리티도 뛰어나 온라인 강의 질이 향상되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계획이며 많은 사용자의 이용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오태원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급변하고 있는 미래 교육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였고 충분한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강의제작 운영 지원 온라인 원격도우미 사업’의 일환으로 7명의 원격 도우미를 채용하여 스튜디오 운영, 콘텐츠 편집, 원격수업 지원 등을 수행하며 질 높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