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채시라 닮은 꼴” 진혜원 말에…김경율 “채시라는 무슨 죄”

“추미애, 채시라 닮은 꼴” 진혜원 말에…김경율 “채시라는 무슨 죄”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0-11-30 13:58
업데이트 2020-11-30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혜원 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과거 추미애 장관(오른쪽) 모습/YTN 보도화면
진혜원 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과거 추미애 장관(오른쪽) 모습/YTN 보도화면
진혜원, 추미애 사진보며 “채시라 닮아”

김경율 경제민주주의21 공동대표는 진혜원 서울동부지검 부부장검사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배우 채시라를 닮았다고 추켜세우자, 30일 페이스북에 “채시라는 전생에 무슨 죄를 지어서”라고 했다.

진 검사는 앞서 페이스북에 추 장관이 과거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걸어가는 방송사 화면 캡처 사진을 올렸다.

사진과 함께 진 검사는 “사진에서 배우 채시라님 닮으신 분 누구시죠?”라고 칭찬했다. 이어 “(추미애) 장관님 실제로 뵈면 얼굴이 CD 1개 정도 크기”라며 “에잇, 외모지상주의 세상”이라고 했다.

또 진 검사는 “우리 냥이(고양이)들이 왕년에 추미애 의원님 지지냥이었는데 지금은 추미애 장관님 지지냥이 됐다”고 했다.
진혜원 검사 페이스북 캡처
진혜원 검사 페이스북 캡처
친문(親文) 성향의 진 검사는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치켜세우는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다. 그는 추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직무정지 결정에 대해 검찰 안팎에서 비판이 쏟아지자 지난 27일 “시급히 직무를 정지시키고 법원 결정을 지켜보는 것이 옳다”며 추 장관을 공개 지지한 바 있다.

또 윤 총장을 응원하는 화환이 대검 앞에 나열되자 “대검 나이트라도 개업한 줄 알았다”고 글을 게재했다.

앞서 대구지검에서 근무하던 지난 7월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이 알려지자, 박 전 시장과 팔짱 낀 사진을 올리고 “나도 성추행했다”고 해 피해 여성을 ‘2차 가해’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박원순 팔짱 낀 사진 올린 뒤 진혜원 “내가 朴 추행했다”
박원순 팔짱 낀 사진 올린 뒤 진혜원 “내가 朴 추행했다” 진혜원 검사 SNS 캡처
이미지 확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11.17 뉴스1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11.17
뉴스1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