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당 “가덕도 신공항 보궐선거 염두한 삽질”

정의당 “가덕도 신공항 보궐선거 염두한 삽질”

신형철 기자
입력 2020-11-27 11:32
업데이트 2020-11-27 13: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 뉴스1
정의당이 연일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등 거대 정당들의 부산 가덕도 신공항 추진 행태를 비판하고 있다.

27일 정의당 조혜민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어제 더불어민주당이 부지 선정 절차 없이 부산 가덕도에 신공항을 짓는 가덕도 신공항 건설 촉진 특별법을 발의했다”며 “문재인 정부 임기 내 첫 삽을 뜬다는 속도전을 구상하고 있는 셈인데 어처구니가 없다. ‘삽질한다’는 말이 떠오를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 대변인은 “특별법에는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와 재정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며 “동남권 신공항에 가덕도가 가장 적합한 곳이라며 자의적인 평가 내용을 기술하며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통해 경제성이 없다는 결과가 나올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고 말했다.

조 대변인은 “국가재정법에 따라 총 사업비 500억원 이상, 국가 재정지원 규모가 300억원 이상의 경우 예비 타당성 조사를 거쳐야 하는데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특별법은 이를 면제할 수 있다는 조항을 담아 허술한 삽질을 앞장서서 재촉한 꼴에 황망하기 그지 없다”며 “10조원이 넘는 국가 재정을 비용·편익 분석 없이 쓰겠다는 것이 말이 되나”라고 말했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