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첼시전 앞둔 토트넘, ‘손·케’ 떼고도 4-0 대승

첼시전 앞둔 토트넘, ‘손·케’ 떼고도 4-0 대승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1-27 08:22
업데이트 2020-11-27 0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루도고레츠에 압도적 승
비니시우스 토트넘 데뷔골 등 2골 1도움 활약
손흥민, 해리 케인은 30일 첼시전 앞두고 휴식

토트넘의 브라질 듀오 키를루스 비니시우스와 루카스 모라가 27일 새벽 유로파리르 루도고레츠와의 홈 경기에서 4-0 쐐기골을 합작해 낸 뒤 서로 부둥켜 안고 있다. AP 연합뉴스
토트넘의 브라질 듀오 키를루스 비니시우스와 루카스 모라가 27일 새벽 유로파리르 루도고레츠와의 홈 경기에서 4-0 쐐기골을 합작해 낸 뒤 서로 부둥켜 안고 있다. AP 연합뉴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이번 주말(30일) 첼시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격돌을 앞두고 꿀맛 같은 휴식을 취했다. 토트넘은 손흥민과 케인을 벤치에 앉히고도 유로파리그에서 대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27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로파리그 J조 4차전 루도로레츠(불가리아)와의 홈 경기에서 신입생 카를루스 비니시우스의 2골 1도움 활약을 앞세워 4-0으로 이겼다. 3승1패로 승점 9점을 기록한 토트넘은 앤트워프(벨기에)와 동점을 이뤘지만 상대 전적에서 밀려 조 2위에 자리했다. 루도고레츠는 4연패 최하위.

토트넘으로서는 소득이 많은 경기였다. 무엇보다 1.5군을 내세워 핵심 전력의 체력 안배에 성공했다. 비니시우스는 토트넘 데뷔 득점포를 가동했다. 델레 알리도 3골에 관여하며 모처럼 활약을 펼쳤다.

토트넘은 비니시우스를 최전방에 가레스 베일과 알리, 루카스 모라를 2선에 내세웠다. 토트넘은 전반 16분 선제골을 넣으며 기세를 올렸다. 알리가 탕귀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자마자 곧바로 전방 침투 패스를 깔았고, 상대 수비수를 맞고 굴절된 공을 비니시우스가 받아 내며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3분 비니시우스의 멀티골이 이어졌다. 감각적인 드리블로 상대 미드필드 진영을 휘저은 은돔벨레가 날린 중거리슛이 상대 골키퍼에 막혀 옆으로 흐르자 알리가 낙아챈 뒤 문전으로 공을 투입했고, 쇄도하던 비니시우스가 골망을 갈랐다.

후반 18분에는 상대 진영 왼쪽 사이드 라인에서 벤 데이비스의 스로인을 건네 받은 해리 윙크스가 상대 골키퍼가 앞으로 나온 것을 보고 기습적인 장거리 슛을 날렸는 데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50m 원더골로 시즌 첫 골을 기록하는 기쁨을 누린 윙크스는 경기 뒤 “슈팅하려던 게 아니라 베일을 보고 찼는데 조금 강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후반 28분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알리가 깔아준 크로스를 비니시우스가 잡아 모라에게 내줬고, 모라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토트넘은 이날 24개의 슈팅을 기록한 반면, 루도고레츠는 단 한 개의 슈팅도 날라지 못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