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열흘간 무증상…벤투호 조현우·이동준, 귀국하자마자 격리 해제

열흘간 무증상…벤투호 조현우·이동준, 귀국하자마자 격리 해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0-11-26 18:47
업데이트 2020-11-26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상 경과 기반 확진자 격리 해제 기준 적용
김문환 나상호 등도 이르면 28일부터 해제

이미지 확대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의 골키퍼 조현우.연합뉴스
한국축구국가대표팀의 골키퍼 조현우.연합뉴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오스트리아 원정 과정에서 코로나19에 확진돼 현지에서 격리됐다가 대한축구협회가 마련한 전세기를 타고 26일 새벽 귀국한 조현우(울산 현대)와 이동준(부산 아이파크)이 격리 해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날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된 확진자 8명(선수 4명·스태프 4명) 중 조현우와 이동준, 스태프 1명의 격리가 해제됐다”고 밝혔다. 선수단 가운데 가장 먼저 확진됐던 이들은 오스트리아에서 별다른 증상 발현 없이 무증상 상태로 10일간 격리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임상 경과 기반 확진자 격리 해제 기준이 적용됐다. 국내 방역 당국에 따르면 무증상자가 확진 뒤 10일이 경과하고 이 기간에 임상 증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격리 해제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오스트리아에서 뒤늦게 확진됐고 역시 무증상인 김문환(부산)과 나상호(성남FC), 스태프 3명 역시 열흘 무증상 기간을 충족하게 되면 이르면 28일부터 차례 차례 격리가 해제될 전망이다.

함께 귀국한 밀접 접촉자 스태프 7명은 자가 격리를 시작한다. 5명은 파주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2명은 자택에서 격리에 들어간다. 밀접 접촉자들은 귀국 후 공항에서 시행한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