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파아트테라피, 서울지역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위한 통합예술치유 프로그램 진행

해파아트테라피, 서울지역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위한 통합예술치유 프로그램 진행

김태이 기자
입력 2020-11-24 17:21
업데이트 2020-11-24 17: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0년 서울시 지원사업을 통해 서울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종사자들을 위한 통합예술치유 프로그램으로 진행중인 해피아트테라피(Happy Arts Therapy: H.A.T.)는 10월 13일부터 12월 4일까지 비대면 워크숍을 실시한다. 본 프로그램은 160명의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12월 1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해피아트테라피 워크숍에 참여한 큰사랑봉사회 회원들
온라인 해피아트테라피 워크숍에 참여한 큰사랑봉사회 회원들
오는 12월 5일 공연되는 해피아트테라피 온라인 라이브 토크콘서트는 김도헌과 김미정이 공동 진행하며 자전거를 탄 풍경, 박강수 등의 가수들이 출연하고, 특히 소방관들로 구성된 투인치 밴드 그룹의 참조출연 영상이 비대면 방송으로 상영된다. 아울러 김창숙 회장과 윤현서 연구원과의 힐링토크도 실시될 예정이다.

해피아트테라피 워크숍은 다양한 예술매체의 치유적인 특성과 심리상담원리를 융합해 개발한 통합예술치유프로그램으로 병원이나 다양한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 시설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2019년에는 서울소방학교에서 소방관들의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실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심리적 회복 탄력성을 증진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서울 소방학교의 힐링교육으로 선정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큰사랑 봉사회는 천주교서울대교구 직장사목팀 소방사목(강혁준 신부)소속으로 비대면 해피아트테라피 콘서트를 주최한다.

큰 사랑봉사회 김창숙 회장은 15년간 사회사각지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해온 베테랑 봉사자로, 상담 관련 석사를 취득한 것도 이웃을 좀 더 전문적으로 돕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다고 한다.

김 회장은 이번 토크콘서트와 관련해 “워크숍 경험을 통해 참여자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토크콘서트를 통해 이 같은 행복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