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서울특별시, ‘서울시 아동정책 의결기구 전체 총회’ 성공적 마무리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서울특별시, ‘서울시 아동정책 의결기구 전체 총회’ 성공적 마무리

강경민 기자
입력 2020-11-02 10:56
업데이트 2020-11-02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동정책 의결기구 활동으로, 아동이 직접 변화 가능한 정책 제언 주목

온라인으로 접속 및 참여한 아동정책의결기구 아동의원 및 멘토.
온라인으로 접속 및 참여한 아동정책의결기구 아동의원 및 멘토.
굿네이버스 서울본부(본부장 김기영)와 서울특별시(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정협)는 지난달 31일 2020년 서울특별시 아동 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서울시 아동정책 의결기구의 전체 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총회의 주체인 서울시 아동정책 의결기구는 2018년도부터 이어져 총 12개 집단, 아동 의원 143명과 대학생 멘토 39명으로 구성돼 있다. 본 기구는 아동·청소년이 아동권리의 주체로서 자신의 권리 역량을 증진시켜 직접 변화 가능한 정책을 제언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의 취지는 참여 아동의 소속감 및 적극성을 높이는 것이다. 총회는 ▲2020년 서울시 아동정책 의결기구의 아동 의원 대표 2인 선출과 아동의원 위촉식 ▲12개 정당별 정책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이뤄졌다.

송다영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총회를 기회로 서울시가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의견을 존중하는 아동 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성재인 아동정책 의결기구 아동 의원 대표는 “우리가 직접 만든 정책으로 아동이 더 살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우리의 정책제안 활동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기영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음에도 온라인으로 모여 아동정책 제안활동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이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정책 의결기구 활동 지원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좋은 변화에 힘써 아동의 이익을 최운선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성실히 2020년 서울시 아동정책 의결기구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재욱 아동정책의결기구 아동의원 대표는 “우리가 직접 만든 정책으로 아동이 더 살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의 정책제안 활동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