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종인 저격’ 홍준표에… 김철근 “복당 애걸로 들려”

‘김종인 저격’ 홍준표에… 김철근 “복당 애걸로 들려”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0-11-01 16:58
업데이트 2020-11-01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퇴진” 언급하는 홍준표에
김철근 “국민의힘은 중도 확장 중…
이전에 계시던 그런 당 아냐” 비판

김철근 국민의힘 서울 강서병 당협위원장. 뉴스1
김철근 국민의힘 서울 강서병 당협위원장. 뉴스1
김철근 국민의힘 서울 강서병 당협위원장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연일 저격하고 있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을 향해 “비대위를 압박하려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1일 페이스북에 “정말 참다 참다 당을 위해서 홍 의원께 한 말씀 드린다”며 “반문 연대 다 모이자는 주장도 결국은 자신을 빨리 복당해 달라는 말로밖에 들리지 않는다”고 밝혔다.

최근 홍 의원이 국민의힘을 “민주당 2중대 정당”으로 표현하는 등 ‘김종인 체제’를 연일 공격하고 있는 것을 비판한 것이다. 홍 의원은 이날 언론 인터뷰에서 “만약 김종인 위원장이 이런 식으로 계속 (당을) 끌고 가면 퇴진시키는 게 맞다”고 말했다. “도살장에 끌려가는 소처럼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고 끌려가니까 야당 지지율이 폭락하는 것다”라고도 했다. 홍 의원 최근 페이스북에 “재야 아스팔트 우파들도 받아들이는 대통합 구도로 나아가야 할 때”라며 ‘보수우파 빅텐트’를 주장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설사 그렇게 진행된다 하더라도 이는 승리보다는 패배 가능성이 높은 이합집산에 불과할 것”이라며 홍 의원의 주장에 반박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과거와 과감히 단절하고 중도 외연 확장으로 승리하는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여러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며 “현재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만족스럽지는 못하지만 여러 한계 속에서도 전진하고 있다고 믿고 있는 구성원이 다수이다”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또 “기득권, 꼰대, 친박, 비박, 친이 등 이런 단어와 이미지가 국민의힘을 어렵게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홍 의원이 이전에 계시던 그런 당은 분명히 아니다. 변화하시라. 저희도 확실하게 혁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