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전자-한국기계연구원, ‘소부장’ 핵심기술 공동 개발한다

LG전자-한국기계연구원, ‘소부장’ 핵심기술 공동 개발한다

한재희 기자
입력 2020-10-28 17:11
업데이트 2020-10-28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홍순국(왼쪽) LG전자 생산기술원장과 박상진 한국기계연구원 원장이 28일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생산기술원에서 소재·부품·장비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홍순국(왼쪽) LG전자 생산기술원장과 박상진 한국기계연구원 원장이 28일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생산기술원에서 소재·부품·장비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기계연구원과 국내 제조 장비 관련 핵심 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LG전자와 기계연구원은 이날 경기 평택시 소재 LG전자 생산기술원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전자가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는 로봇·레이저, 기계연구원이 연구해온 롤투롤(Roll To Roll·휘는 플라스틱이나 금속박 등 얇은 소재로 감긴 회전 롤 위에서 전자기기를 제조하는 방식) 등이 주요 공동개발 분야다. 앞으로 양측은 매년 두 차례씩 기술교류회를 열어 연구과제를 함께 발굴하고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국제 표준화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박상진 한국기계연구원 원장은 “국내 제조장비의 기술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순국 LG전자 생산기술원장(사장)은 “정부출연연구기관과 함께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