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ACADECO 빵 과자 대회서 수상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ACADECO 빵 과자 대회서 수상

신성은 기자
입력 2020-10-23 17:31
업데이트 2020-10-23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래 외식업계를 주도해나갈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학생들이 전국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제과제빵 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둬 눈길을 끈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호텔제과제빵전공 조성도, 변호진 학생은 지난 17일 한국제과학교에서 열린 ‘ACADECO(아카데코) 2020 전국 학생 빵 과자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동상’을 수상해, 상장과 트로피를 받았다.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제과명장회,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미래의 우수한 제과제빵 기술인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돼왔다. 올해는 전국에서 90명의 학생이 출전해 각자의 기량을 발휘했다. 이들은 6시간 동안 주최 측에서 제시한 8가지 종류의 규정 품목 80개를 현장에서 만들어 제출했다.

특히 본 대회에 참가한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호텔제과제빵전공 조성도, 변호진 학생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교의 명예를 걸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 뛰어난 맛과 기술성을 인정 받았다.

신태화 지도교수는 “성과를 떠나서 본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학교에서 배워온 바를 자유롭게 펼치고,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실력과 노하우를 쌓고, 이를 기반으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꿈을 이뤄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