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화학, 인터배터리서 ‘세계 최고’ 기술력 선보인다

LG화학, 인터배터리서 ‘세계 최고’ 기술력 선보인다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10-20 11:34
업데이트 2020-10-20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스 조감도
부스 조감도 LG화학 제공
LG화학이 세계 1위 배터리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기술력을 선보인다.

LG화학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인터배터리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2차전지 전문 전시회로 21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LG화학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315㎡)의 부스에 ‘더 나은 삶을 위해 과학과 삶을 연결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회사만의 배터리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코어존’에서는 ‘라미&스택’ 제조 기술, ‘안전성 강화 분리막’(SRS) 소재 기술, ‘냉각 일체형 모듈’ 제조 기술 등 배터리의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들을 전시한다.

‘모어 파워풀존’에서는 LG화학의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킥보드·가전 등이 과거 대비 얼마나 성능이 향상되어 왔는지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서스테인어빌리티존’·‘넥스트제네레이션존’에서는 그린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 배터리 생산, 폐 배터리를 활용한 재활용 사업, 책임있고 투명한 배터리 원재료 공급망 관리를 설명하고 리튬황·전고체·장수명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까지 선보이며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무인기에 탑재되어 시험 비행을 성공한 리튬황 배터리의 실물을 볼 수 있다.

LG화학 관계자는 “본 전시회는 LG화학이 배터리 세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주요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등을 총 망라하는 내용으로 부스를 구성했다”면서 “현장에 방문하면 현재의 다양한 배터리 제품과 기술뿐만 아니라 리튬황 등 미래를 이끌어가는 LG화학의 차세대 배터리까지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