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 5위…신보 콘셉트 공개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 5위…신보 콘셉트 공개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0-20 11:08
업데이트 2020-10-20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주째 상위권…새달 20일 ‘BE’ 발매

이미지 확대
20일 방탄소년단이 새달 공개할 신보 ‘BE’의 첫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20일 방탄소년단이 새달 공개할 신보 ‘BE’의 첫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5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예고 기사에서 ‘다이너마이트’가 최신 핫 100 차트에서 지난주보다 3계단 하락한 5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앞서 이 곡은 발매 첫 주 한국 가요 사상 처음으로 이 차트 정상을 밟는 등 1위 3번, 2위를 4번 차지하며 7주간 상위권에 올랐다. ‘핫 100’은 매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집계하는 차트로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순위를 낸다.

빌보드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발매 8주차(집계 기간 9∼15일) 음원 판매량이 전주보다 53% 하락했다. 그러나 4만 4000건이라는 여전히 높은 판매량으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8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다시 한번 정상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두 달 만에 5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9시 유튜브 조회 수 5억건을 넘겼다. 이로써 ‘DNA’(11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9억뷰), ‘페이크 러브’, ‘아이돌’, ‘마이크 드롭 리믹스’(7억뷰) 등 총 10편이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가 됐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리믹스 버전에 참여해 지난주 ‘핫 100’ 정상에 올랐던 ‘새비지 러브’(Savage Love)는 6위로 순위가 떨어졌다. 그러나 지난주와 달리 리믹스 버전의 성적이 원곡 성적에 미치지 못해 방탄소년단을 제외하고 원작자인 조시 685와 제이슨 데룰로만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너마이트’의 장기흥행으로 탄탄한 인기 지반을 재확인하면서 다음 달 20일 발매되는 새 앨범 ‘BE’에도 관심이 쏠린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소셜미디어에 새 앨범 ‘BE’의 첫 콘셉트 사진을 공개하며 컴백 예열에 들어갔다. ‘BE’는 방탄소년단이 음악부터 콘셉트, 구성 등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만든 앨범이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