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근, 동료 사망사고 책임 언급한 김용호 2차 고소 [이슈픽]

이근, 동료 사망사고 책임 언급한 김용호 2차 고소 [이슈픽]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10-19 10:07
업데이트 2020-10-19 1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숨진 스카이다이빙 동료, 여자친구 아니었다”
“안타까운 현장 사고를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
유튜버 김용호 “정배우와 비교말라” 계속 방송

유튜버 이근 김용호
유튜버 이근 김용호
‘가짜 사나이’를 비롯한 국내 방송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인 군인 출신 유튜버 이근이 스카이다이빙 동료의 사망사고 책임을 언급한 유튜버 연예부장김용호를 상대로 2차 고소를 예고했다.

김용호는 19일 ‘이근 전 여자친구 사망사고!’라는 제목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 16일에 처음 의혹을 제기한 김용호는 “이근과 사귀던 여자친구의 충격적인 사망사고는 이근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용호는 “숨진 A씨는 당시 서울스카이다이빙학교 코치였던 이근과 함께 여러 번 강하를 했다. 이근은 A씨 시신수색과 장례식에 참여했고, 두 사람은 연인사이였다. 본인이 주변 사람들에게 직접 다 이야기했고 당시 페이스북에 사랑하는 A씨가 죽어서 슬프다고 사진을 마구 올렸다”라고 말했다.

김용호는 최근 ‘가짜사나이’ 교관의 사생활을 폭로하겠다며 몸캠 사진을 공개해 경찰 수사를 받게 된 정배우와 자신을 비교하지 말라고 말했다. 김용호는 “현재 이근이 출연한 방송과 광고가 중단된 것은 모두 내 영향”이라며 앞으로는 공적인 의혹제기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에 동료 사망 책임있다고 주장한 김용호
이근에 동료 사망 책임있다고 주장한 김용호
이근은 “스카이다이빙 동료 사망사고를 이용해서 이익을 챙기면서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며 반박했다. 그는 “현장에도 없었던 저를, 그 분의 교관을 한 적도 없던, 남자친구가 아니었던 저 때문에 사망했겠냐”며 “가족분들도 다 알고 있다”며 증거 공개와 함께 고소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근은 이미 허위경력 의혹을 제기한 김용호를 상대로 명예훼손, 정보통신망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한 상태다.

이근은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을 지목하며 “이 인간 쓰레기들. 나 잘못 건들었다”면서 “동료로서 사랑했고 내가 없었던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로 갔다. 저급한 돈벌이수단으로 사망자를 이용한다. 별 쓰레기를 다 봤다. 지옥에서 보자”라며 경고했다.

이근은 “국민들에게 거짓말한 적 없다. 가짜뉴스를 믿든, 가세연과 기타 쓰레기를 믿든 여러분들의 자유다. 전, 제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떳떳하다. 많은 분들이 배 아파서 거짓말을 다 끌어가지고 와 저를 죽이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자신 있으면 계속해봐라”라고 글을 맺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