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 총리 “난 좋은 세균…코로나 확실히 누를 수 있다”

정 총리 “난 좋은 세균…코로나 확실히 누를 수 있다”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0-09-30 20:13
업데이트 2020-09-30 20: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결국 안정될 것으로 믿는다” 국민 협조 당부

“불효자는 오고 효자는 오지 않는다” 이동 자제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가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 경남 합천군 집중호우 피해현장을 방문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0.9.30 총리실 제공
정세균 국무총리가 추석 연휴 첫날인 30일 경남 합천군 집중호우 피해현장을 방문해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0.9.30 총리실 제공
정세균 국무총리는 30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와 관련해 “걱정이 많지만 결국 안정될 것으로 믿는다”며 국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수해복구 현장 점검을 위해 경남 합천으로 이동하던 중 TBS 라디오 ‘최일구의 허리케인 라디오’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이번 추석에 ‘불효자는 오고 효자는 안 온다’는 말이 있다”며 “자녀들이 전화로 다정한 인사를 나누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했다.

정 총리는 자신의 이름이 ‘세균’이라는 점을 언급하며 “난 좋은 세균이다”라며 “코로나를 확실히 누를 수 있다”고 농담하기도 했다.

‘대선 후보로 볼 수 있느냐’는 물음에는 “지금은 코로나19 극복으로 바쁘다. 당장은 생각할 겨를이 없다”고만 답했다. 정 총리는 이후 합천군 낙민마을을 찾아 김경수 경남지사, 문주희 합천군수 등과 함께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피해를 본 국민들의 심정을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국민에게 힘이 되는 일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적어도 억울한 일은 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