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원도 파도에 휩쓸린 아들, 조카 구려하다 사망한 현직 판사

강원도 파도에 휩쓸린 아들, 조카 구려하다 사망한 현직 판사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09-29 20:25
업데이트 2020-09-29 2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8일 고성 가족여행서 일가족 3명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참변

강원 고성 토성면의 해변에서 너울성 파도에 휩쓸린 아들과 조카를 구하려다 숨진 여성이 경기도 소재 일선 법원에서 근무하는 판사로 확인됐다.

29일 속초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8일 판사 A씨는 부모와 아들, 조카 등과 함께 고성으로 가족여행을 왔다가 변을 당했다.

이날 A씨의 아들 B군(6)과 조카 C양(6)이 해변에서 모래놀이를 하며 뛰어놀던 중 높은 파도에 휩쓸렸고, 이를 본 A씨가 바다에 뛰어들었다가 함께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변에 있던 관광객이 119구조대에 신고해 사고 발생 10여분만에 B과 C양이 구조됐고, 곧이어 A씨도 해경 구조정에 구해져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모두 숨졌다.

목격자들은 “해안가에서 뛰어 놀던 아이 2명이 높은 파도에 휩쓸려 위험에 처하자 A씨가 구하러 갔으나 같이 파도에 휩쓸렸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사고 당시 고성을 비롯한 동해중부 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돼 1.5~3m 높이의 너울성 파도가 일었다.

A씨 사고 소식을 접한 김명수 대법원장은 A씨가 안치된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