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옥분 경기도의원, 디지털 성범죄 근절 예방 화상 강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옥분 경기도의원, 디지털 성범죄 근절 예방 강의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더불어민주당·수원2) 의원이 지난 22일 부천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기도의 방향’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박옥분 경기도의원실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더불어민주당·수원2) 의원이 지난 22일 부천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디지털 성범죄 예방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기도의 방향’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강의에서 박 도의원은 성평등 관련 조례 소개와 경기도 성평등 조례 개정을 위해 추진 내역, 경기도 공공기관 성평등위원회 기능 및 설치방안, 성인지 예산제도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경기도 디지털 성폭력 범죄 방지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의원으로서 해당 조례 제정 취지를 비롯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도 디지털 성범죄 대응 추진단 구성과 디지털 성범죄 근절 대책 추진 방향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박 도의원은 화상 강의에서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노출 위험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초중고생은 물론 학교밖 청소년,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디지털 성범죄 예방강사 양성과정’은 도내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활성화를 이끌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디지털 성범죄 실태와 대응방안, 예방강사의 역할, 강사 브랜딩과 비대면 시대 강의 기술 등의 내용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차수별 20명씩 총 60명을 모집해 3회에 걸쳐 진행한다. 2차는 10월 19일 의정부 일자리재단에서, 3차는 11월 9일 용인 일자리재단에서 각각 진행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