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세계 공학한림원 회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내달 개최

전세계 공학한림원 회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내달 개최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0-09-28 11:10
업데이트 2020-09-28 11: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심포지엄 동영상 기조연설
내달 12~15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세계공학한림원 평의회 내달 12~15일 개최
세계공학한림원 평의회 내달 12~15일 개최
전 세계 30개국 공학한림원 회원들이 참석하는 공학 분야 국제기구 ‘세계공학한림원 평의회’(CAETS)가 내달 서울에서 열린다.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은 올해 행사 의장국으로 내달 12~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세계공학한림원평의회 2020’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30개국 공학한림원으로 구성된 CAETS는 1978년 만들어져 각국의 기술 및 산업발전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나흘간 열리는 올해 행사는 비대면 추세에 맞춰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열린다. 외국인 연사를 포함한 참석자들은 온라인 참석과 발표를 원칙으로 하고 국내 연사는 오프라인 발표를 하고 국내 참석자들은 온, 오프라인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첫 날은 회장단 회의와 이사회를 열고, 13~14일에는 ‘더 나은 세상, 스마트 사회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국제심포지엄, 마지막 날은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제 심포지엄 첫 날인 13일에는 정은경 초대 질병관리청장이 사전 녹화된 동영상 연설을 통해 한국의 코로나19 방역현황과 K-방역 성공요인을 분석해 전 세계와 공유할 계획이다. 이후 스마트 에너지 네트워크, 초연결사회, 스마트 사회를 위한 미래교육, 기후변화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권오경 공학한림원 회장은 “코로나19는 물론 하루가 다르게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기후변화 문제로 인해 전 세계는 새로운 공조와 협력의 시대를 맞게 됐다”라며 “전 세계 공학한림원들의 모임인 세계공학한림원 네트워크가 기술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