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언택트 마라톤이라더니”…시민운동장서 마스크 안 쓰고 훈련

“언택트 마라톤이라더니”…시민운동장서 마스크 안 쓰고 훈련

이명선 기자
입력 2020-09-28 10:39
업데이트 2020-09-28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0월‘경기 언택트 육상꿈나무 기부 마라톤대회’ 출전자들 광명시민체육관서 연습중

이미지 확대
광명시민체육관 트랙에서 마라톤 출전예정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채 연습을 하고 있다.
광명시민체육관 트랙에서 마라톤 출전예정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채 연습을 하고 있다.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시민운동장에서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은 채 마라톤 훈련을 하고 있어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휴일인 지난 27일 경기 광명시 시민체육관 운동장에는 오전인데도 적지 않은 시민들이 걷기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걷는 시민들 사이에 제법 속도감있게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이 보였다. 마라톤대회에 참가할 마라토너들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체 운동장에서 훈련하고 있었다.

이들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육상연맹이 주최하는 ‘경기 언택트 육상꿈나무 기부 마라톤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다. 5㎞·10㎞ 2개종목으로 나눠 열리는 이 대회는 현재 10월 8일까지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언택트 대회라 한꺼번에 모여 진행하지는 않는다.

마스크도 하지 않고 달리며 행여나 자신들에게 비말을 퍼뜨릴까 일부 시민들은 트랙을 벗어나 바깥쪽으로 나와 운동을 하고 있었다.

광명시 광덕산로에 사는 한 시민은 “많은 주민들이 운동하는 시민운동장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달린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않고 저렇게 운동을 하고 있으니 몹시 불편하다””면서, “운동하는 건 좋은데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면 안될 것 같다”고 지적했다.

광명시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한 방향으로 걷기’ 현수막을 걸어 놨는데도 역방향으로 달리는 등 아랑곳하지 않고 있다.

철산동에서 왔다는 또다른 시민은 “코로나 때문에 헬스클럽에 갈 수 없어 야외 운동장으로 나왔는데 마스크도 쓰지 않고 내 옆으로 달려 트랙밖으로 나와 걷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광명시 체육회 관계자는 “광명시 체육회에서는 올봄부터 코로나 때문에 모든 대회를 연기하거나 취소했으며, ‘경기 언택트 육상꿈나무 기부 마라톤대회’는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대회”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와 무관한 대회로 보조금신청이나 대회 출전신고 등 들어온 게 아무것도 없다”며, “시민운동장에서 훈련하는 선수들에게는 앞으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연습할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글·사진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