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가스터디학원,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 결과 95% 등원 희망해

메가스터디학원,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 결과 95% 등원 희망해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9-22 10:58
업데이트 2020-09-22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형 학원의 휴원이 한 달 이상 지속되며 재원생 및 학부모로부터 등원을 요청한다는 항의 전화가 늘고 있다.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대형 재수종합학원의 운영 재개를 허용해 달라는 내용의 ‘N수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게 재수종합학원을 열게 해주세요’ 청원이 올라 왔으며, 현재까지 9000명 이상의 동의를 얻는 등 대형 재수종합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의 항의가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메가스터디학원은 재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코로나19와 관련된 학원의 조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재등원 희망 여부를 조사하는 문항에서 전체 응답자(2290명)의 95%가 등원을 희망한다고 답했으며, 등원 희망 시기에 대해서는 ‘가장 빠른 시일 내’ 등원을 원한다는 답변이 93% 달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이 가장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장소에 대한 질문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95%가 재수종합학원(대형학원)을 선택해 압도적인 1순위로 꼽혔으며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는 3%로 2순위, PC방 및 코인노래방은 각 1%로 3,4순위를 차지 했다.
메가스터디학원 재원생 및 학부모 229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메가스터디학원 재원생 및 학부모 229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메가스터디학원 재원생 및 학부모 229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메가스터디학원 재원생 및 학부모 229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설문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학원에 못 가게 되면서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으로 아이들이 여기저기 옮겨 다니게 되어 방역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최우선인데 재수종합학원이라는 이유로 집합 금지가 계속되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재수종합학원은 매일 아침, 점심으로 발열 체크를 하고 학원 내부를 소독하고 있다“며 방역수칙을 준수했음에도 휴원할 수 밖에 없는 학원에 대한 아쉬움을 표했다. 더불어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재학생들과 학습 편차가 커질까 우려된다“며 학부모들의 우려와 호소가 이어졌다.

메가스터디학원 관계자는 “휴원 기간이 늘어날수록 불안한 학생들이 결국 다른 수단을 찾게 돼 있다”며 “그 어느 곳보다 안전한 학원에서 수험생활을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