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성우쏠라이트,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운영 제반사항 후원

현대성우쏠라이트,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운영 제반사항 후원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9-22 09:35
업데이트 2020-09-22 09: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성우쏠라이트가 지난 20일 영암 코리아인터네셔널서킷(KIC)에서 엑스타 레이싱팀과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 기여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침체된 스포츠 업계를 고려해 엑스타 레이싱팀 운영에 대한 제반 사항을 현금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올 상반기부터 인디고 주니어 프로그램을 통해 레이싱 꿈나무를 육성하고 지원해왔으며, 하반기에는 해당 후원을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엑스타 레이싱 팀과 현재 후원 중인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이 상호교류를 통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업 관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다방면에서 모터스포츠 후원활동을 펼쳐오며 자사 브랜드인 ‘쏠라이트 배터리’의 인지도를 높여온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이번 후원을 통해서도 레이싱팀 차량, 드라이버 슈트, 의류 등에 브랜드를 노출하고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추진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2014년 창단된 엑스타 레이싱팀은 현재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클래스에서 시즌 초반 팀 종합 2위의 기록을 내고 있는 팀이다.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김진표 감독을 필두로 베테랑 정의철 선수, 패기 넘치는 신예 노동기, 이정우 선수 등이 포진해 신구 밸런스가 조화롭게 자리잡고 있다.

엑스타 레이싱팀 김진표 감독은 “시즌 중반에도 이런 파격적인 후원을 해준 현대성우쏠라이트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남은 시즌도 책임감을 가지고 매 경기를 임하겠다”고 전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자동차 부품사 간의 협약으로 이루어진 만큼 다양한 곳에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 향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의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며 “엑스타 레이싱팀이 2020시즌은 좋은 결과로 마무리 할 수 있게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성우그룹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을 창단부터 현재까지 23년간 후원 및 운영을 하고 있다. 2018년부터 국제 레이스에 진출한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은 2019년 블랑팡 지티 월드 챌린지 아시아 드라이버 종합 우승, TCR 아시아 팀 종합 2위 등의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 모터스포츠팀의 위상을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