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맘스터치 본사 지원에 고마운 마음, 어려운 이웃 버거 대접하고 싶어”

“맘스터치 본사 지원에 고마운 마음, 어려운 이웃 버거 대접하고 싶어”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9-21 13:29
업데이트 2020-09-22 16: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곳곳에 자리 잡은 ‘비대면’은 편리함만을 가져다줬을까. 캠퍼스 인근의 상권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 시행 등의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내에 위치한 맘스터치 매장을 운영하는 정언진 가맹점주 또한 이로 인해 걱정이 많았다고 토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장 운영을 지속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예요. 특히 제가 운영 중인 맘스터치 매장은 대학 캠퍼스 내에 위치해 있어서 더욱 큰 영향을 받았어요. 캠퍼스 매장 특성 상 방학과 주말의 비수기가 있는데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더 힘이 부쳤죠.”

그의 목소리가 닿은 것일까.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생계를 돕기 위한 대대적인 지원에 나섰다. 정언진 가맹점주의 매장 역시 이번 본사 지원센터의 지원을 받는 매장에 포함된다. 가뭄의 단비 같은 지원 소식에 그는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고 웃으며 말했다.
이미지 확대
경기 시흥 산기대·부천 가톨릭대점 정언진 점주(우)
경기 시흥 산기대·부천 가톨릭대점 정언진 점주(우)
이번 지원 대상은 ‘확진자 다수 발생으로 인한 외출 및 외식 위축’, ‘전국 초·중·고등학교 개학 및 전국 대학교 개강 연기’ 등 코로나 19 특수 상황으로 매장 매출이 급감해 생계 유지가 어려워진 가맹점 약 200개 매장이다. 지원 기간은 9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약 3개월 간 이어지며 지원 규모는 총 20억원이다.

지원 방식은 대상 매장의 제품을 본사가 직접 매입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단체, 기관 등의 기부로 이어진다. 특히 이번 지원은 해당 가맹점을 돕는 한편, 동시에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와 고통을 분담한다는 차원에서 그 의미가 깊다.

그는 무엇보다도 이번 지원을 통해 임대료, 관리비 등의 고정 비용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고 했다. 또한, 본사 지원센터와 함께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는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현재 기부처는 지자체의 담당 부서와 논의 중에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무료 급식소가 문을 닫았다고 들었어요. 무료 급식소가 없어지면서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맘스터치 버거로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면서 작은 힘이나마 드리고 싶어요. 햄버거는 개별 포장 되어 있어 지금 같은 시기에 위생에 대한 염려 없이 식사를 제공하기에도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매장 청결에 관해 그는 “코로나19 전에도 매장 위생 만큼은 철저하게 관리했죠.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테이블 및 문고리 등 신체 접촉이 잦은 부분을 소독제를 통해 수시로 닦아주는 것은 기본이예요. 자칫 놓칠 수 있는 작은 부분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어요.” 라고 말했다.

그에게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전국의 맘스터치 가맹점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묻자 전국민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먼저 다들 힘내시길 바란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하며, 모두가 이 시기를 극복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