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스 착각해 메달 놓치게 된 선수에게 “결승선 먼저 들어가”

코스 착각해 메달 놓치게 된 선수에게 “결승선 먼저 들어가”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9-21 06:23
업데이트 2020-09-21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3일(현지시간) 산탄데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대회 3위와 메달을 제임스 티아글(왼쪽)에게 양보한 디에고 멘트리다가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라고 밀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 캡처
지난 13일(현지시간) 산탄데르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대회 3위와 메달을 제임스 티아글(왼쪽)에게 양보한 디에고 멘트리다가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라고 밀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 캡처
철인3종경기(트라이애슬론) 대회의 마지막 코스를 착각해 아깝게 메달을 놓칠 뻔한 영국 선수가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도록 양보한 스페인 선수에게 갈채가 쏟아지고 있다.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산탄데르 트라이애슬론 대회에 참가한 디에고 멘트리다(21)가 주인공이라고 영국 BBC가 20일 전했다. 영국 선수 제임스 티아글이 결승선을 100m도 남기지 않은 상태에서 멘트리다를 추월하는 데 온 신경을 쏟다가 홀린 듯 코스를 벗어나 환호하는 관중들 쪽으로 달려갔다. 달리던 코스를 90도로 확 꺾어 달려야 했는데 관중들을 막기 위한 바리케이드 쪽으로 뛰어간 것이었다.

멘트리다는 티아글의 실수를 바로 알아차리고 뒤를 돌아보며 속도를 줄여 달리다 결승선 앞에서 그대로 멈춰섰다. 티아글은 결승선 앞에서 멘트리다와 손을 맞잡으며 감사를 표한 뒤 결승선을 지나쳤다. 멘트리다는 티아글의 뒤를 따라 결승선을 통과하는 바람에 메달을 놓쳤다. 티아글은 다시 마스크를 쓰고 있는 멘트리다를 돌려 세운 뒤 감사하다며 가볍게 포옹했다.

대회 우승은 하비에르 고메스 노야가 차지했고, 티아글은 3위에 그쳤다. 멘트리다는 티아글이 “메달을 목에 걸 자격이 있었다”고 말했다.

대회는 일주일 전 열렸지만 결승선 근처에서 일어난 아름다운 일이 알려진 것은 며칠 되지 않았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18일 멘트리다에게 명예 3위상을 시상하고 티아글의 3위 상금과 똑같은 300 유로(약 41만 3380원)를 건넸다고 스페인 일간 엘 문도가 전했다.

멘트리다는 19일 인스타그램에 “부모님과 우리 클럽이 어릴 적부터 내게 가르친 것들이다. 내 생각에 이런 일은 해야할 그저 평범한 일이 돼야 한다”고 적고 찬사를 보내준 팔로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또 이런 일이 벌어져도 마찬가지로 행동할 것이라고 유로스포츠에 털어놓았다.

노야는 멘트리다의 일에 대해 “역사 상 최고”라고 엄지를 치켜들었고, 축구 스타 아드리안 산미구엘은 트위터에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줬다고 적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