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광훈, 입원하고서도 “확진 판정 안 믿는다…증상 없어”

전광훈, 입원하고서도 “확진 판정 안 믿는다…증상 없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20 08:15
업데이트 2020-08-20 0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광훈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전화 인터뷰.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전광훈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전화 인터뷰.
크리스천투데이 유튜브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는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 목사가 병원에 입원한 뒤에도 “확진 판정을 믿지 않는다”며 음모론을 제기했다.

기독교계 매체인 크리스천투데이가 18일 유튜브에 공개한 전화 인터뷰에서 전광훈 목사는 “나는 (코로나19) 증상은 없고, 지금도 양성이란 게 안 믿어진다. 쉬고 약 먹으면 낫는 걸 정치가들이 이용한다”며 코로나19 감염의 심각성 자체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보건소에서 (검사)하면 양성, 백병원과 을지병원에서 (검사)하면 음성이 나온다. (사랑제일교회) 성도들이 보건소에 가면 양성인데 병원 가면 음성인 사례가 수십명씩 나온다”며 음모론을 제기했다.

이에 크리스천투데이 기자가 “(전광훈 목사는 병원에서) 음성으로 나왔냐”고 묻자 “난 양성 나왔는데 두번째 검사는 안 갔다. 쉬는 게 낫겠다 해서 (의료원에) 왔다”고 주장했다. 당초 전광훈 목사는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지도 않았다. 그는 수행목사와 함께 서울 관악구 양지병원에서 진단검사를 받았고, 양성 판정이 나왔다.

사랑제일교회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하는 데 대해 여전히 전광훈 목사는 “바이러스 테러”라고 주장했다.

그는 “(증가세가) 하루에 10명, 20명 가는 게 아니라 우리는 한꺼번에 250명이 확진됐다. 사건(집단감염)이 있기 일주일 전부터 ‘바이러스 테러한다’고 제보가 왔다”고 주장했다.
17일 낮 12시 기준으로 교인 319명이 코로나19에 감염돼 ‘코로나19 2차 대유행’ 위기를 불러온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왼쪽) 목사가 사택 인근에서 구급차를 타고 웃음을 띤 채 휴대전화를 보고 있다. 전씨는 이미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으로 이송되기 위해 구급차를 탄 뒤에도 마스크를 내리고 있었다. 뉴스1
17일 낮 12시 기준으로 교인 319명이 코로나19에 감염돼 ‘코로나19 2차 대유행’ 위기를 불러온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왼쪽) 목사가 사택 인근에서 구급차를 타고 웃음을 띤 채 휴대전화를 보고 있다. 전씨는 이미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서울 중랑구 서울의료원으로 이송되기 위해 구급차를 탄 뒤에도 마스크를 내리고 있었다.
뉴스1
전광훈 목사가 “증상이 없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관계자는 YTN과의 통화에서 “전광훈 목사가 평상시 앓고 있던 (기저질환 등) 건강 상태가 좀 안 좋아졌다”고 전했다.

전광훈 목사 측은 지난 4월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됐을 당시 보석 석방을 호소하며 “당뇨와 신장 기능 부진으로 인한 지병인 ‘후종인대골화증’을 앓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전광훈 목사는 인터뷰에서 자신은 보석 조건을 어긴 적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을 고발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사랑제일교회는 바이러스 역사상 (가장 모범적으로) 선제적 대응을 했다”면서 “광화문집회에도 교인들을 한 명도 못 가게 해서 아무도 (집회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랑제일교회 교인 중 광화문집회에 참석했던 사실이 확인된 사례가 전국 곳곳에서 속출하는 상황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