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남국 “북한이냐 할 정도로 다주택 때려잡자”…한달 전 발언 ‘반성’

김남국 “북한이냐 할 정도로 다주택 때려잡자”…한달 전 발언 ‘반성’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14 09:36
업데이트 2020-08-14 0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최근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여기가 북한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주택자를 때려잡자”고 한 발언을 정정했다.

14일 김남국 의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남국TV’에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인 이원욱 의원과 함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논의한 영상을 올렸다.

지난 12일 촬영된 이 영상에서 김남국 의원은 “나도 내 반성을 해야 할 것 같다”며 운을 뗐다.

앞서 그는 지난달 7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제는 부동산 가격을 천천히 안정화하겠다는 정책 목표로는 안 된다”면서 “‘여기가 북한이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투기 목적의 다주택자는 확실하게 때려잡아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 같은 발언 수위에 대해 유튜브 영상에서는 “사실 갭투자를 하는 분들이 돈을 벌려고 한 것은 맞는데, 이 분들이 주변의 친구들이고, 평범한 우리 같은 사람들”이라며 “그런 분들을 너무나 지나치게 투기 세력, 적이라고 막 (공격)해버렸던 것 아닌가”라고 돌아봤다.

이어 “오히려 서민 부동산 안정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서 그쪽으로 메시지가 가고 그쪽(갭투자 또는 다주택자)은 막 이렇게 (공격)하는 게 아니었어야 했다”면서 “그분들도 이 정책에 다 긍정하고 동의하고 있을 건데 오히려 반감을 키우지 않았나. 전략적 미스가 있었던 것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