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 일원화 될듯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 일원화 될듯

최치봉 기자
입력 2020-08-13 16:58
업데이트 2020-08-13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이 하나로 통합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소속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원회 정동채 위원장은 13일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문화전당과 문화원의 이원화로 발생하는 비효율성을 줄이고 올 안으로 문화전당을 국가기관으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문화전당에서 문화원의 사업과 조직을 흡수·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기관으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담은 이병훈(광주 동구남구을) 의원이 발의한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위원장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 종합계획에 따른 재원이 제대로 투입될 수 있도록 아특법(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유효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며 “관계 기관과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문화기술연구원 설립,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신축, 옛 전남도청 복원, 민자 유치 등 현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조성위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기본 방향·제도와 종합계획 수립·변경, 관련 부처 간의 협조·지원 등 중요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조성위는 13∼14일 광주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진행 상황을 점검한다.

현재 아시아문화전당은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기관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운영하고 있으며 전당 운영 일부를 ‘아시아문화원’이 맡고 있다.

이같이 조직의 이원화로 업무 중복 등의 비효율 문제가 있어 일원화 요구가 이어져 왔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