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유동균 마포구청장, 현장구청장실 운영... “상암동 일대, 주택공급에서 제외되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일 유동균(왼쪽) 서울 마포구청장이 지난 4일 정부가 일방적으로 발표한 상암동 일대 주택공급 계획과 관련,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10일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은 청사 앞 현장 구청장실을 설치하고 정부가 발표한 ‘서울권역 등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에서 상암동 일대 6200여 호의 주택 공급계획을 제외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앞서 유 구청장은 지난 4일 성명을 통해 “마포구와 사전에 단 한 번의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통보한 이번 정책에 대해 우려와 실망을 금할 수 없고 이는 마포구청장으로서 도저히 묵과 할 수 없다”라고 했다.

유 구청장은 이날 부터 구청사 정문 앞 광장에 설치한 ‘현장 구청장실’에서 적극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주민과 소통하며 집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상암 지역의 발전을 위한 구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해당 부지가 국가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최적의 대응 안을 마련해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주민 의견수렴을 위해 ‘현장 구청장실’ 운영을 시작한 첫 날, 상암 지역 주민 약 100여 명이 방문해 정부의 이번 주택공급 계획에 대해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구청장에게 전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구청장은 “소통은 민선7기 구정을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며 “현장 구청장실을 통해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토대로 마포구의 입장을 꾸준히 정부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