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곡성서 산사태로 3명 숨져…추가 매몰자 구조 작업 재개

곡성서 산사태로 3명 숨져…추가 매몰자 구조 작업 재개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8-08 08:35
업데이트 2020-08-08 0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곡성 산사태 발생…3명 사망?2명 실종
곡성 산사태 발생…3명 사망?2명 실종 8일 오전 전남 곡성군 오산면의 한 마을 뒷산을 넘어 온 토사가 주택 4채를 덮친 사고 현장이 어둠 속에서 보인다. 전날 오후 발생한 이 사고로 3명이 숨졌으며, 2명이 실종상태다. 폭우가 계속되면서 추가 토사 붕괴 우려가 커 수색은 중단됐다. 2020.8.8
연합뉴스
전남 곡성 산사태 현장의 매몰자 구조 작업이 재개됐다.

곡성군과 전남 담양소방서 등 따르면 8일 오전 6시부터 수색을 재개했다.

지난 7일 오후 8시 29분쯤 곡성군 오산면 마을 뒷산에서 토사가 무너져 내려 주택 4채가 매몰됐다. 이 가운데 한데 모여 있던 3채는 토사에 완전히 뒤덮였다.

소방대원들이 이곳에서 3명을 구조했으나 끝내 숨졌다.

경찰과 소방대원, 군청 관계자들은 따로 떨어져 있는 주택 1채에 2명이 더 매몰된 것으로 보고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국은 포크레인 3대 등 중장비와 인력 50여명을 동원해 토사를 파내며 수색하고 있다.

다만 곡성에는 전날부터 이날 새벽까지 300mm 가까운 폭우가 쏟아진 데다가 장마철 반복된 비로 지반이 약화한 상태다. 이 때문에 추가 산사태와 주택 붕괴 위험이 있어 이에 대비해가며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미지 확대
곡성 산사태 발생 마을 주민 대피
곡성 산사태 발생 마을 주민 대피 8일 오전 전남 곡성군 오산면의 한 마을에서 뒷산을 넘어온 토사가 주택 4채를 덮치는 사고가 나 주민들이 주면 초등학교로 대피해 있다. 2020.8.8
연합뉴스
방재당국은 전날 오후 11시 40분까지 구조 작업을 하다가 폭우와 추가 산사태 위험 때문에 작업을 중단했다가 이날 해가 뜨자마자 구조를 재개했다.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 30여명은 오산초등학교로 대피시켰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