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재)한국소년보호협회와 보호청소년 역량개발 MOU체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재)한국소년보호협회와 보호청소년 역량개발 MOU체결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7-31 13:23
업데이트 2020-07-31 1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과 김기남 (재)한국청소년보호협회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과 김기남 (재)한국청소년보호협회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과 (재)한국소년보호협회(이사장 김기남)는 지난 30일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에서 보호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마쳤다.

양 기관은 ▲보호청소년의 다양한 활동 기회 제공 ▲청소년 시설, 프로그램, 자원, 등의 상호 활용 ▲청소년 안전을 위한 사업 협력 ▲보호청소년 인식개선 교육 등의 협력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재)한국소년보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의 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재)한국소년보호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후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의 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진흥원은 업무협약에 따라 보호청소년들이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소년보호협회에서 운영하는 화성청소년창업비전센터 등 관련 시설에 대한 안전컨설팅을 실시하여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에도 기여하며, 2016년부터 진행해온 안전관리 시설에 대한 컨설팅 지원도 마다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청소년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균형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보호청소년의 성장과 진로 탐색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