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보영·임동혁,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대사로… “사랑받는 두 사람 통해 위로”

박보영·임동혁,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대사로… “사랑받는 두 사람 통해 위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0-07-23 14:41
업데이트 2020-07-23 14: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박보영과 피아니스트 임동혁. 제천국제영화제 사무국 제공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박보영과 피아니스트 임동혁. 제천국제영화제 사무국 제공
배우 박보영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제16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영화제 사무국(집행위원장 조성우)는 “음악영화 출연은 물론 영화 OST에도 참여하는 등 음악에 큰 재능을 발휘해 온 배우 박보영과 클래식계 글로벌 스타인 피아니스트 임동혁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2008년 ‘울 학교 이티’로 스크린에 데뷔한 박보영은 820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영화 ‘과속 스캔들’로 2009년 백상예술대상 등 다수의 시상식에서 신인 연기상을 받은 뒤 다양한 매력의 연기를 선보였다. 영화 ‘늑대소년’,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너의 결혼식’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부조니, 하마마쓰, 롱티보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며 이미 등장 때부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임동혁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 등 세계 3대 콩쿠르를 석권하며 더욱 주목을 받았다. NHK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BBC 심포니 등 최정상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세계적인 연주자의 반열에 올랐다.

사무국 측은 “아시아 유일의 국제음악영화제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코로나19의 범세계적인 고통에 공감하고 영화와 음악으로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올해는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무너진 일상을 다시 그려가자는 뜻을 위해 국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배우 박보영과 전세계가 주목하는 피아니스트 임동혁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다음달 13일 열리는 개막식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소감을 직접 밝힌다. 이날 임동혁은 피아노 연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개최돼 상영작과 음악 프로그램은 웨이브(wavve) 등 공식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은 브이(V)라이브와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볼 수 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