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FPSB·한국재무설계,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

한국FPSB·한국재무설계,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식

신성은 기자
입력 2020-07-20 14:19
업데이트 2020-07-20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7일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한국재무설계㈜(대표 최병문)와 가계 재무설계 상담 기능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상품 복잡화 추세와 저금리·고령화 시대에 맞춰 금융상품자문업 시행을 앞두고 CFP 인증자 배출 확대와 금융상품자문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CFP 자격 인증요건은 국제FPSB의 기준에 따라 국내재무설계사(AFPK,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자격을 취득한 후 200시간 이상의 교육 수료와 8시간 20분동안 자격시험을 치루게 된다. 시험에 합격한 후에도 금융기관에서 재무 설계 경력 3년 요건을 충족해야 비로소 인증되는 것이다.
한국FPSB와 업무제휴를 맺은 한국재무설계는 2005년 설립된 재무상담 전문회사로 국내 대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무 상담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뿐만 아니라 전국 15개 센터 및 지사에 210명의 전문 상담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직원은 약 80%가 CFP와 AFPK 자격 인증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제휴로 한국FPSB의 인증자가 한국재무설계에서 상담하는 다양한 기회를 갖게 되었고, 이 중 우수 CFP를 선발하여 재무설계 실무지도자(Supervisor)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국 FPSB 김용환 회장은 “제정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금융상품자문업을 제도화 하는 것은 충분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이라며 “CFP와 같은 고급 재무설계 인력을 많이 양성하여 업무제휴의 취지를 살릴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CFP는 1969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문 재무설계사 자격으로 국내에는 2004년 한국FPSB에 의해 도입되어 현재까지 3,780명의 CFP 자격인증자를 배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