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2이닝 1실점’ kt 강타선 막은 김범수, 한화 전날 패배 설욕

‘5.2이닝 1실점’ kt 강타선 막은 김범수, 한화 전날 패배 설욕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7-15 22:01
업데이트 2020-07-15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화 김범수가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수원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한화 김범수가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수원 박진업 기자 upandup@sportsseoul.com
한화가 kt의 강타선을 틀어막은 김범수의 호투에 힘입어 전날의 패배를 설욕했다.

한화는 15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t와의 맞대결에서 선발 김범수의 5.2이닝 1실점 호투와 김태균, 이해창, 김지수가 나란히 2타점을 올린 활약 속에 kt에 7-3으로 승리했다. 전날 8안타를 치고도 2득점에 그쳤던 타선이 이날은 11안타 7득점으로 모처럼 집중력을 과시했다. 반면 kt는 10안타를 때렸지만 기회를 살리지 못하며 3득점에 그쳤다.

이름 한 글자만 다른 선발 맞대결에선 김범수가 완승을 거뒀다. 김범수는 1회부터 점수를 낸 타선의 득점 지원에 힘입어 최고시속 151km의 강속구를 뿌려대며 kt 타선을 잠재웠다. 지난 9일 롯데전에서 6이닝 4실점의 아쉬움을 날리는 투구였다. 반면 김민수는 한화 타선에 고전하며 5이닝을 소화하는 데 만족해야했다.

경기를 시작하자마자 한화의 타선이 터졌다. 이용규가 내야안타로 1루를 밟은 뒤 하주석이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하며 무사 2, 3루의 기회가 만들어졌다. 김태균은 우익수 방면 적시타를 때려내며 주자를 모두 불러들였다.

한화는 3회에도 이해창과 강경학의 연속안타로 만들어진 1사 2, 3루의 상황에서 김지수가 2타점 적시타를 때려냈다. 4-0으로 앞선 채 맞은 4회에도 타선은 멈추지 않았다. 하주석과 김태균이 연속 볼넷을 얻어냈고 이해창의 타석 때 김민수가 폭투를 범해 주자는 한 베이스씩 더 진루했다. 이해창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시타를 때려냈고 김태균과 하주석은 가볍게 홈을 밟았다.

김범수에 끌려가던 kt는 황재균과 강백호의 안타로 만들어진 1, 2루 상황에서 유한준의 2루타가 나오며 1점을 따라갔지만 추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그러나 한화가 7회 상대 폭투로 1점을 더 달아나며 점수 차를 다시 6점으로 벌렸다.

kt는 8회 뒷심을 발휘했다. 유한준과 천성호의 안타로 1사 1, 3루의 상황에서 허도환이 적시타로 3루 주자를 불러들였고, 박승욱이 외야 희생플라이로 또다시 3루 주자를 불러들였다.

그러나 kt의 추격은 거기까지였다. 승기를 잡은 한화는 9회 윤대경을 냈다. 김민혁이 내야 안타로 출루하자 한화는 정우람 카드를 꺼냈고, 정우람은 강백호와 문상철을 연속 삼진 처리하며 승리를 지켰다.

수원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